첫댓글 저도 생굴 좋아라 하는데 절대 안먹고 있네요저거 해결 안되면 절대 안먹습니다.
저는 대형마트거만 묵습니다이유는없습니다.
22222 대형마트에서만 사먹는데 아직 노로바이러스 안 걸렸어요. 100%는 아니지만 확률이 낮겠죠.
디질뻔했지 아오
납득이 되는 글이네
어릴때부터 무지하게 좋아하던게 생굴이라 먹을때 거의 마시는 수준이었는데도 탈난적은 없었지만나이먹고 요새는 무서워서 못먹겠어요.가끔 서비스로 나오면 하나씩 먹는 수준
펜션 오폐수 레알? 그냥 방류를 묵인해준다고?
펜션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서해나 남해의 섬들 오폐수 어떻게 처리 되는지 눈으로 보면 기겁할 겁니다.일체의 정화 없이 그대로 24시간 방류되고 있습니다.바다 관리는 필리핀보다도 훨씬 엉망입니다.
하수처리등 환경오염과 관련된 위반이 나오면 1차 계도 및 영업정지하고 2차에서 바로 영업폐쇄로 강력하게 처벌하는 방향으로 바꾸자.그리고 신고포상제 하면 엄청나게 많이 걸릴텐데.....
굴 비린 맛 싫어해서 생이든 삶은 거든 원래 안먹는데 다행이다
펜션..... 은..... 좋은방향으로는 이야기가 없는건가......ㅋㅋㅋㅋ
생굴 먹은지 15년 지남
어패류 안먹어서 다행이네 ㅎ
굴 조개 홍합류 좋아하지만 저런 이유때문에 안먹음
이제 생굴은 못먹는 음식으로 분류해야겠다
우리나라 굴은 오염이 심해 수출도 못할걸요?
작년에 괜히 굴 하나 먹었다가 또 다시 노로 걸려서 개고생 했습니다.이제는 괜찮겠지? 이런 거 없습니다.한 번 걸린 사람은 다시는 절대 드시면 안돼요.
그래서 수출이 안되고 전량 내수로만 소비되는 품목이죠
우리나라 굴이 유럽이나 미국산보다 노로바이러스 검출율이 훨씬 낮아요 굴이 싸서 사람들이 많이 먹는데다 생으로 먹는 비율이 높으니 그만큼 노로바이러스 걸리는 사람이 많은거죠
그럼 fda는 왜 저러는거에요? 검출율이 훨씬 낮으면 더 권장해야할텐데?
무인도에 있는 굴 따서 그자리서 바닷물에 훌훌씻어서 좋나게 줏어먹엇는데 배탈나긴함 근데 경험자에 의하면 노로수준은 아니라고함 설사만 좋나게햇음
내가 살면서 뭐 남보다 튀게 뭔일이 일어난적이없는데 왜 어쩌다 먹은건데 굴먹고 노로만 두번일까 통계가 이상하던가 아님 진짜 조심하세요 한번걸림 담부턴 굴 느낌만 와도 장이 샘
중금속도 아니고 똥 오줌이 무슨 상관이지???
중금속은 쌓여서 한참 후에 문제 생기지만 똥오줌은 바이러스라 먹는 즉시 문제 생기니까요
단순 노로바이러스 때문이라면 익혀 먹으면 문제 없을텐데요그리고 없던 바이로스가 사람, 가축에 똥오줌에서 생기는 건 아니지 않나요?
굴은 대부분 생으로 먹는걸 즐기고 노로는 아주 적은 량으로도 감염되기 때문에 보통 바이러스는 그냥 넘어 갈 수 있는데 노로는 식기등에 있던게 굴이나 조개 같은 어패류에 축적되서 걸리기 쉬운편이죠.. 바이러스가 쉽게 이동하고 적은량으로도 잘 퍼지고
당장 대글만 봐도 걸렸던 분들이 엄청많고 증상이 심각하죠
네 알겠습니다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생굴 먹으면 100퍼 확률로 배탈남 그래서 익혀서만 먹는데 그뒤로는 걸린적 없음
짤녀급 야동 하나 봤는데 개쩜 진짜...
품번좀요
이게 그 제목으로만 있던 거라...
제목좀요 형님
생굴 맛있는데.. 해결책은 없는것인가?
와...다시는 생굴을 먹으면 안되겠네요..무섭네
생굴 맛나는디..
굴은 이제 육지양식으로 변경했으면 싶습니다. 오염이 되어도 너무 다양하게 오염되어서... 그나마 통제 가능한 육상 해수 양식으로 가는걸로... 굴 너무 맛있어요 ㅠㅠ
7~8년전에 노로 걸려서 저승 문턱까지 갔다 온 뒤로 생굴은 처다도 안봄. 근데 희안하게도 그 뒤론 익힌 굴만 먹어도 ㅅㅅ를 함. 굴국밥 음청 좋아하는데 먹을 수 가 없음. 심리적인건지 뭔지 모르겠음.
첫댓글 저도 생굴 좋아라 하는데 절대 안먹고 있네요
저거 해결 안되면 절대 안먹습니다.
저는 대형마트거만 묵습니다
이유는없습니다.
22222 대형마트에서만 사먹는데 아직 노로바이러스 안 걸렸어요. 100%는 아니지만 확률이 낮겠죠.
디질뻔했지 아오
납득이 되는 글이네
어릴때부터 무지하게 좋아하던게 생굴이라 먹을때 거의 마시는 수준이었는데도 탈난적은 없었지만
나이먹고 요새는 무서워서 못먹겠어요.
가끔 서비스로 나오면 하나씩 먹는 수준
펜션 오폐수 레알? 그냥 방류를 묵인해준다고?
펜션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서해나 남해의 섬들 오폐수 어떻게 처리 되는지 눈으로 보면 기겁할 겁니다.
일체의 정화 없이 그대로 24시간 방류되고 있습니다.
바다 관리는 필리핀보다도 훨씬 엉망입니다.
하수처리등 환경오염과 관련된 위반이 나오면 1차 계도 및 영업정지하고 2차에서 바로 영업폐쇄로 강력하게 처벌하는 방향으로 바꾸자.
그리고 신고포상제 하면 엄청나게 많이 걸릴텐데.....
굴 비린 맛 싫어해서 생이든 삶은 거든 원래 안먹는데 다행이다
펜션..... 은..... 좋은방향으로는 이야기가 없는건가......ㅋㅋㅋㅋ
생굴 먹은지 15년 지남
어패류 안먹어서 다행이네 ㅎ
굴 조개 홍합류 좋아하지만 저런 이유때문에 안먹음
이제 생굴은 못먹는 음식으로 분류해야겠다
우리나라 굴은 오염이 심해 수출도 못할걸요?
작년에 괜히 굴 하나 먹었다가 또 다시 노로 걸려서 개고생 했습니다.
이제는 괜찮겠지? 이런 거 없습니다.
한 번 걸린 사람은 다시는 절대 드시면 안돼요.
그래서 수출이 안되고 전량 내수로만 소비되는 품목이죠
우리나라 굴이 유럽이나 미국산보다 노로바이러스 검출율이 훨씬 낮아요 굴이 싸서 사람들이 많이 먹는데다 생으로 먹는 비율이 높으니 그만큼 노로바이러스 걸리는 사람이 많은거죠
그럼 fda는 왜 저러는거에요? 검출율이 훨씬 낮으면 더 권장해야할텐데?
무인도에 있는 굴 따서 그자리서 바닷물에 훌훌씻어서 좋나게 줏어먹엇는데 배탈나긴함 근데 경험자에 의하면 노로수준은 아니라고함 설사만 좋나게햇음
내가 살면서 뭐 남보다 튀게 뭔일이 일어난적이
없는데 왜 어쩌다 먹은건데 굴먹고 노로만 두번일까 통계가 이상하던가 아님 진짜 조심하세요 한번걸림 담부턴 굴 느낌만 와도 장이 샘
중금속도 아니고 똥 오줌이 무슨 상관이지???
중금속은 쌓여서 한참 후에 문제 생기지만 똥오줌은 바이러스라 먹는 즉시 문제 생기니까요
단순 노로바이러스 때문이라면 익혀 먹으면 문제 없을텐데요
그리고 없던 바이로스가 사람, 가축에 똥오줌에서 생기는 건 아니지 않나요?
굴은 대부분 생으로 먹는걸 즐기고 노로는 아주 적은 량으로도 감염되기 때문에 보통 바이러스는 그냥 넘어 갈 수 있는데 노로는 식기등에 있던게 굴이나 조개 같은 어패류에 축적되서 걸리기 쉬운편이죠.. 바이러스가 쉽게 이동하고 적은량으로도 잘 퍼지고
당장 대글만 봐도 걸렸던 분들이 엄청많고 증상이 심각하죠
네 알겠습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생굴 먹으면 100퍼 확률로 배탈남 그래서 익혀서만 먹는데 그뒤로는 걸린적 없음
짤녀급 야동 하나 봤는데 개쩜 진짜...
품번좀요
이게 그 제목으로만 있던 거라...
제목좀요 형님
생굴 맛있는데.. 해결책은 없는것인가?
와...다시는 생굴을 먹으면 안되겠네요..무섭네
생굴 맛나는디..
굴은 이제 육지양식으로 변경했으면 싶습니다. 오염이 되어도 너무 다양하게 오염되어서... 그나마 통제 가능한 육상 해수 양식으로 가는걸로... 굴 너무 맛있어요 ㅠㅠ
7~8년전에 노로 걸려서 저승 문턱까지 갔다 온 뒤로 생굴은 처다도 안봄. 근데 희안하게도 그 뒤론 익힌 굴만 먹어도 ㅅㅅ를 함. 굴국밥 음청 좋아하는데 먹을 수 가 없음. 심리적인건지 뭔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