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대구 텐인텐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수성구모임 중3 탈수성을 위한 이사, 어디로?
추천 0 조회 4,023 25.09.02 20:30 댓글 40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0:5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22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1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26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37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2:0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3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2:07

  • 25.09.02 21:49

    첫댓글 남산고 동문고 내신따기 괜찮다 들었습니다

  • 25.09.02 22:36

    남산고는 대구여고와 큰차이없이 쉽지 않은걸로 알고있어요ㅜ

  • 25.09.02 23:30

    아니요 대구여고가 훨~~~씬 더 힘들어요

  • 25.09.03 08:14

    남산은 잘 못 알고 계신 듯.
    어려워요

  • 25.09.03 10:27

    요즘 남산고 대구 못지않게 아주 치열 합니다

  • 25.09.03 10:32

    학원설명회듣고 학원샘들 이야기 들어보니 상위권은 어디든 치열하다고 하더군요 상위권 열외로 여자 아이들이 그나마 받기 수월한곳이 수성구에선 저기라고 하대요 남산고가 요새 수학이 좀 어려워졌다고 하긴 하지만 메인학교들에 비함 괜찮다는 거죠
    공부 잘하는 편 아님 대구나 혜화는 생각도 말라 하더군요 중앙도 요새 많이 몰려서 예전 수준에서 많이 올라와서 만만치않다더라구요

  • 25.09.03 15:30

    대구 각 중학교 전교 1등들이 모여서 각 고등학교 극상위권을 형성합니다. 남산 경북여고...등등...

  • 25.09.02 21:51

    경북여고/중앙고.
    어디가 좋을까요

  • 25.09.02 22:32

    저도 지금 이와 똑같은 고민을 하면서 이 카페 들어왔는데 이 글을 보니 넘 반갑네요
    1순위 동문고, 2순위 경북여고 넣으려고 하는데 안 될 수도 있다해서..
    선지원일반고인 중앙고를 넣어야 되나 고민이에요
    여기 조언을 저도 듣고 싶어요

  • 25.09.02 22:43

    동도중 빡신가요? ㅠ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3:09

  • 25.09.02 23:13

    대구에서 수성구에서 범어동에서 동도중이 가장빡세요

  • 25.09.02 23:34

    수성고는1지망쓰면 배정될확률은 높긴한데
    이것도복불복이니...

  • 25.09.03 00:06

    저도 같은 고민입니다. 어디가 나을지...

  • 25.09.03 00:46

    저도 중앙고 보내볼까 합니다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3:5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4:05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6:25

  • 25.09.03 06:33

    이사안가고 확실하게 갈수 있는 학교는 중앙이고요. 나머지 학교은 이사를 간다고 해도 될지 안될지 미지수죠. 여학생이면 중앙괜찮을것 같아요

  • 25.09.04 18:15

    왜 여학생은 중앙 괜찮을까요? 중3여아 고민중이라

  • 25.09.03 06:47

    중앙고 선지원 일반고인거는~~

  • 25.09.03 07:43

    경북여고는 거의 안되고 동문은 될 수도 있고, 중앙은 선지원이라 확실하고, 내신때문이라면 남산도 상위권 어려워요.

  • 25.09.03 09:20

    입시는 도망갈곳이 없습니다
    아이를 위해서도 정면돌파 해야합니다.
    쉬운 길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고 가치있는 것은 쉽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자칫 불가역적 결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 25.09.03 10:40

    동도중에서 중위권이면 그래도 잘하는 편일텐데 대구 정화 정도만 피하시고 인수성이 낫지 않나요?
    그래도 탈 수성을 한다면 부동산 말을 믿고 가는 수밖에요. 누구도 배정을 장담할 순 없으니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5.09.03 13:08

    공감입니다

  • 25.09.03 14:38

    수성구에서 내구성 키운다는게
    좋은대학 = 좋은 취업 에 어떤 좋은 점이 있는거에요?

  • 25.09.03 16:49

    공감해요

  • 25.09.03 11:57

    경북여고 가려면 주소 이전 필수일까요?

  • 25.09.03 17:30

    음~~~~ 저희 애가 동도중 3학년 남자 아인데요. 좀 사정이 다르긴 한데요. 저희는 계성고 자사고 기숙사 넣을거에요. 월 100정도 든다고 합니다.

  • 25.09.03 23:27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1지망 남산 넣고 떨어져서 혜화여고 간 애들이 제법있습니다..

  • 25.09.06 11:08

    시험의 어려움이 문제가 아니라 상위권의 비율이 문제겠죠. 실수 한번하면 등급이 많이 떨어지면 회복불가.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