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도중3 중위권 여학생입니다. 탈수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현재 거주지에서 1,2순위 떨어지면 정화에 간다는 얘기가 있는데 아이가 도저히 못버틸거 같아 이사를 고려중입니다.
지원 생각하는 학교는
1. 동문고
2. 경북여고
3. 중앙고
4. 수성고
인데, 중앙고 빼고는 이사를 가지 않고는 배정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카더라를 들었습니다.
호갱노노를 켜고 학교 주변 아파트를 보고는 있는데 지도상으로 가까운 아파트를 보면 되는건지, 그근처 부동산에 전화를 해보면 될지 또 그말을 믿어도 되는지 막막하네요.
어디서 시작해야 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히 듣겠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0: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2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1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2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3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2: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1:3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2:07
첫댓글 남산고 동문고 내신따기 괜찮다 들었습니다
남산고는 대구여고와 큰차이없이 쉽지 않은걸로 알고있어요ㅜ
아니요 대구여고가 훨~~~씬 더 힘들어요
남산은 잘 못 알고 계신 듯.
어려워요
요즘 남산고 대구 못지않게 아주 치열 합니다
학원설명회듣고 학원샘들 이야기 들어보니 상위권은 어디든 치열하다고 하더군요 상위권 열외로 여자 아이들이 그나마 받기 수월한곳이 수성구에선 저기라고 하대요 남산고가 요새 수학이 좀 어려워졌다고 하긴 하지만 메인학교들에 비함 괜찮다는 거죠
공부 잘하는 편 아님 대구나 혜화는 생각도 말라 하더군요 중앙도 요새 많이 몰려서 예전 수준에서 많이 올라와서 만만치않다더라구요
대구 각 중학교 전교 1등들이 모여서 각 고등학교 극상위권을 형성합니다. 남산 경북여고...등등...
경북여고/중앙고.
어디가 좋을까요
저도 지금 이와 똑같은 고민을 하면서 이 카페 들어왔는데 이 글을 보니 넘 반갑네요
1순위 동문고, 2순위 경북여고 넣으려고 하는데 안 될 수도 있다해서..
선지원일반고인 중앙고를 넣어야 되나 고민이에요
여기 조언을 저도 듣고 싶어요
동도중 빡신가요? 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2 23:09
대구에서 수성구에서 범어동에서 동도중이 가장빡세요
수성고는1지망쓰면 배정될확률은 높긴한데
이것도복불복이니...
저도 같은 고민입니다. 어디가 나을지...
저도 중앙고 보내볼까 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3: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4:0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9.03 06:25
이사안가고 확실하게 갈수 있는 학교는 중앙이고요. 나머지 학교은 이사를 간다고 해도 될지 안될지 미지수죠. 여학생이면 중앙괜찮을것 같아요
왜 여학생은 중앙 괜찮을까요? 중3여아 고민중이라
중앙고 선지원 일반고인거는~~
경북여고는 거의 안되고 동문은 될 수도 있고, 중앙은 선지원이라 확실하고, 내신때문이라면 남산도 상위권 어려워요.
입시는 도망갈곳이 없습니다
아이를 위해서도 정면돌파 해야합니다.
쉬운 길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고 가치있는 것은 쉽게 주어지지 않습니다.
자칫 불가역적 결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동도중에서 중위권이면 그래도 잘하는 편일텐데 대구 정화 정도만 피하시고 인수성이 낫지 않나요?
그래도 탈 수성을 한다면 부동산 말을 믿고 가는 수밖에요. 누구도 배정을 장담할 순 없으니까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공감입니다
수성구에서 내구성 키운다는게
좋은대학 = 좋은 취업 에 어떤 좋은 점이 있는거에요?
공감해요
경북여고 가려면 주소 이전 필수일까요?
음~~~~ 저희 애가 동도중 3학년 남자 아인데요. 좀 사정이 다르긴 한데요. 저희는 계성고 자사고 기숙사 넣을거에요. 월 100정도 든다고 합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1지망 남산 넣고 떨어져서 혜화여고 간 애들이 제법있습니다..
시험의 어려움이 문제가 아니라 상위권의 비율이 문제겠죠. 실수 한번하면 등급이 많이 떨어지면 회복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