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하면
하게되는 나주식곰탕은
맑은탕이라
제가 좋아하는 국물입니다
할때는
좀 넉넉히 해서
두고 먹으며 활용도 하고
아이들 줄때도 있고~
요번에는
아예 따로하여
아이들집에 보내고
저희거 따로 더 만들었어요
사골로 곰탕 해놓으면
든든하듯
전 요거로 해놓고
든든해합니다
사태살 1.5키로~
월계수잎 통후추 소주 넣고
소고기 애벌 끓여내
찬물에 씻어내고
건표고
건마늘껍질
건양파껍질
대파와뿌리
다시마 넣어
푹 끓여 육수내주고
고기 기름은
냉장에 넣어
굳은 기름 걸러내주고
사태는 푹 삶아야
맛있는 맛도 우러나오고
고기도 질기지 않아요
고기는
미리 건져
식은후
얇게 썰어주고
참기름 발라(냄새방지)
한번 먹을량으로
꺼내먹기좋게
켜켜이 랩으로 덮어 주었어요
곰탕 준비합니다
계란 지단 부치고
대파 큼직하게 썰고
당면 불려서 준비
뚝배기에
준비한거 넣어
끓여줍니다
간은 소금으로~
상에 올리며
계란지단 올리고
대파 마구 뿌리고
후추 갈갈~
부족한 간은
각자 입맛에 맞게~
밥 말아서 후룩후룩~
역쉬
조잘구리네는
나주곰탕 맛집이얌~^^
국물맛이 끝내줘욤
개운하고 시원한 맛
그러면서도 진한 그맛~
남표니의
엄지손가락 올라갑니다
그래도
98점이래요
100점은
주는게 아니라나 뭐라나~
흥!칫!뽕!
요번에는
국수 해먹은거~
나주 곰탕 해놓으니
고기국수도 오키오키~
국수만 삶아 얹어주면 끝~
일부러 준비 하지 않으니
요래요래
편하다는거~~흐
국수 말고보니
국물이 조금 부족 하쥬~
사실 국물 덜 먹으려고~^^
후룩후룩~
술술
목구멍으로
마구마구 넘어가요~
전날 끓인 육수
기름 걷어내고
4월17일
첫번째
나주곰탕 해먹고
두번째는
국수 말아먹고
또 나주곰탕식으로~
밥말아서 먹었어요
아직도
울2식구 3번 먹을량이
남았어요~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도락구님
들려주시고
첫뎃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날 되셔요
든든하니 좋치유... 👍
정성당긴 맑은 곰탕
소면국수 당면 밥
세가지 몽땅 아주 맛나즁..후르ㅡ룩 츄릅얌얌
그래도
그나마 잘먹는거라
자주 하게되는거~^^
오늘 깨비 생일이네~
축하축하
행복한 하루 시작~!!
언냐표
나주곰탕 맛있게 츄릅얌얌 할게융...고맙습니당
나주식곰탕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군요 ㅎ
소고기의 선홍색이 맛있어
보입니다 ~
저는 요즘 임셰프 나주곰탕 3번시켜서 당면 국수 만두 등 잘 해먹고있는데요 ᆢ
그저 먹을줄 아는게한계가 있어서리...
자주 해먹습니다^^
선수가 되었어요~ㅋㅋ
곰탕 맛나게 만드셨네요
한그릇 드시면 든든하시겠습니다. 맛나게 드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네~
넉넉하게해두어서
든든하기도 하고~
육수로 뭇국도 끓여먹고~^^
거기에다가 쐬주한잔 하면 아주 딱! 이겠습니다.ㅎ
ㅎㅎㅎ
안주는
편육으로~
국물은 시원하게~
맞아요~
수육으로 안주하고 국물로 입가심하고~~~
또 수육으로 안주하고 국물로 입가심하고~~~
뜨끈 나주곰탕으로 보양하셨네요
음식에 정성과 진심이 담겨뵙기 좋습니다
잘 드시는 분위기가 부럽따요
수고하셨습니다
네~
식구들이 다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주 해긴합니다
만만하니까~~ㅋ
와우 한그릇 후루룩 하고 싶어지네요 ㅎㅎㅎㅎ
ㅎㅎㅎ
해놓으면
든든하고
국에대한 해방도되구~
그 한그릇이시원합니다
사랑님
좋은날 되셔요~
나주곰탕 체인점 사장님들 보면
곰탕 엎을려고 덤빌 것입니다.
내가 한번 가서 먹다가 허접하고
맛이 없어 열 받아서 집사람에게 꼬리
사다주고 푸짐하게 먹은 기억이 있음
그리고 나주 식이 아닌 호매실 식.ㅋㅋ
ㅋㅋ
호매실 조잘구리식당?
식당은
이렇게 만들어 팔면
이문이 안남는다고
하겠지요~
식당표는
다 수입고기로하니까~
깔끔하니 곰탕이 사태살 듬뿍들어가서 영양식으로 최고네요
어쩜 정성가득 센스만점 요리들로
가족들 행복하겠습니다.
앗^
제주매실사랑님~^^
헤헤
들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정말 건강식입니다~~^^
한그릇 하고 나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배워 주셨어 감사합니다~~^^
네~
끓이기만 하면 되는거라어렵진않아
자주하게 됩니다~
국이나 찌개거리 할거 없을때 요긴하게쓰게되구
국물대한 해방도 좋고~~^^
욕지님
오늘도 좋은날되셔요
고맙습니다
육수 끓일때 사용한 건더기는 다 버리나요?
네~
다시마는 육수가 끓고나면
바로 건져내서 버리시고
나머지는 고기와 함께
푹 끊이시고
고기 건져낼때
다 건져내 버리셔요
표고버섯은 챙겨서 쫄깃한 식감으로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