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신비한 약초세상
 
 
 
카페 게시글
검색이 허용된 게시물입니다.
♡- 약선 건강 요리방 넉넉하게 나주곰탕 만들어 밥말아먹고...국수도 말아먹고~
추천 0 조회 380 26.05.06 08:25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6.05.06 08:34

    첫댓글 잘보고 갑니다

  • 작성자 26.05.07 06:15

    도락구님
    들려주시고
    첫뎃글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날 되셔요

  • 26.05.06 08:38

    든든하니 좋치유... 👍
    정성당긴 맑은 곰탕
    소면국수 당면 밥
    세가지 몽땅 아주 맛나즁..후르ㅡ룩 츄릅얌얌

  • 작성자 26.05.07 06:24

    그래도
    그나마 잘먹는거라
    자주 하게되는거~^^
    오늘 깨비 생일이네~
    축하축하
    행복한 하루 시작~!!

  • 26.05.07 06:29

    언냐표
    나주곰탕 맛있게 츄릅얌얌 할게융...고맙습니당

  • 26.05.06 08:45

    나주식곰탕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군요 ㅎ
    소고기의 선홍색이 맛있어
    보입니다 ~
    저는 요즘 임셰프 나주곰탕 3번시켜서 당면 국수 만두 등 잘 해먹고있는데요 ᆢ

  • 작성자 26.05.07 06:26

    그저 먹을줄 아는게한계가 있어서리...
    자주 해먹습니다^^
    선수가 되었어요~ㅋㅋ

  • 26.05.06 09:02

    곰탕 맛나게 만드셨네요
    한그릇 드시면 든든하시겠습니다. 맛나게 드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 작성자 26.05.07 06:27

    네~
    넉넉하게해두어서
    든든하기도 하고~
    육수로 뭇국도 끓여먹고~^^

  • 26.05.06 09:09

    거기에다가 쐬주한잔 하면 아주 딱! 이겠습니다.ㅎ

  • 작성자 26.05.07 06:28

    ㅎㅎㅎ
    안주는
    편육으로~
    국물은 시원하게~

  • 26.05.07 07:41

    맞아요~
    수육으로 안주하고 국물로 입가심하고~~~
    또 수육으로 안주하고 국물로 입가심하고~~~

  • 26.05.06 09:25

    뜨끈 나주곰탕으로 보양하셨네요
    음식에 정성과 진심이 담겨뵙기 좋습니다
    잘 드시는 분위기가 부럽따요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26.05.07 06:29

    네~
    식구들이 다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주 해긴합니다
    만만하니까~~ㅋ

  • 26.05.06 10:01

    와우 한그릇 후루룩 하고 싶어지네요 ㅎㅎㅎㅎ

  • 작성자 26.05.07 06:30

    ㅎㅎㅎ
    해놓으면
    든든하고
    국에대한 해방도되구~
    그 한그릇이시원합니다
    사랑님
    좋은날 되셔요~

  • 26.05.06 11:28

    나주곰탕 체인점 사장님들 보면
    곰탕 엎을려고 덤빌 것입니다.
    내가 한번 가서 먹다가 허접하고
    맛이 없어 열 받아서 집사람에게 꼬리
    사다주고 푸짐하게 먹은 기억이 있음
    그리고 나주 식이 아닌 호매실 식.ㅋㅋ

  • 작성자 26.05.07 06:33

    ㅋㅋ
    호매실 조잘구리식당?
    식당은
    이렇게 만들어 팔면
    이문이 안남는다고
    하겠지요~
    식당표는
    다 수입고기로하니까~

  • 26.05.06 13:13

    깔끔하니 곰탕이 사태살 듬뿍들어가서 영양식으로 최고네요
    어쩜 정성가득 센스만점 요리들로
    가족들 행복하겠습니다.

  • 작성자 26.05.07 06:35

    앗^
    제주매실사랑님~^^
    헤헤
    들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26.05.06 15:11

    정말 건강식입니다~~^^
    한그릇 하고 나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배워 주셨어 감사합니다~~^^

  • 작성자 26.05.07 06:37

    네~
    끓이기만 하면 되는거라어렵진않아
    자주하게 됩니다~
    국이나 찌개거리 할거 없을때 요긴하게쓰게되구
    국물대한 해방도 좋고~~^^
    욕지님
    오늘도 좋은날되셔요
    고맙습니다

  • 26.05.15 00:09

    육수 끓일때 사용한 건더기는 다 버리나요?

  • 작성자 26.05.15 08:39

    네~
    다시마는 육수가 끓고나면
    바로 건져내서 버리시고
    나머지는 고기와 함께
    푹 끊이시고
    고기 건져낼때
    다 건져내 버리셔요
    표고버섯은 챙겨서 쫄깃한 식감으로 드셔도 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