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나무ㅡ칠엽수/백합(튤립)나무
(시민공원ㅡ모모수계)
칠엽수(마로니에)
튤립나무(백합나무)
칠엽수
낙엽 활엽 교목 여러해살이 나무이다
잎은 어긋나기하며 손바닥모양의 겹잎이고, 소엽은 5 ~ 7개이며
긴 거꿀달걀형으로, 밑부분의 것은 작으나 중앙부의 것은 점첨두이고
꽃은 원뿔모양꽃차례는 가지 끝에 달리고, 짧은 퍼진 털이 있으며,
꽃은 잡성주로 수꽃에 7개의 수술과, 1개의 퇴화된 암술이 있고,
암수한꽃은 7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이 있다. 꽃받침은 종형으로
불규칙하게 5갈래로 갈라지고 꽃잎은 4개로 갈라지며 4~5월에 개화한다.
열매는 도원추형이고 황갈색이며, 지름이 5cm로 3개로 갈라지며,
종자는 적갈색으로 1개씩 들어 있고 10월에 성숙한다.
꽃말 : 천재
튤립나무(백합나무)
목련과의 낙엽교목 꽃이 튤립 비슷하게 생겼기에 튤립나무라고 부른다.
미국에 주로 분포하며 높이는 45~55m까지 자라는 큰키나무이다.
4~5월에 튤립 모양의 꽃이 개화하여 10~11월에 열매가 익는다.
나무의 전체적인 모양은 포플러나무처럼 생겼는데 가을에 노란 단풍이 들어서
미국에서는 노란포플러(yellow-poplar)라고도 부른다.
원산지인 미국에서는 생장이 빠르기에 건축재, 펄프재 등으로 이용하지만,
생장이 빠른만큼 목재 재질은 약한 편이다. 그러나 휘지 않아서
가구나 내장재로 많이 사용된다. 한국에서는 처음에 목재 수급용으로
들여왔지만, 공해와 건조, 추위에 강해서 가로수로 많이 심어지고 있다.
습한 곳에서 잘 자라며, 따뜻한 곳이어야 생장 속도가 빠르다.
그래서 경북과 강원의 산간 지역에서는 키우기 힘든 편.
꽃말은 : 전원의 행복
첫댓글
꽃나무ㅡ칠엽수/백합(튤립)나무
(시민공원ㅡ모모수계)
"새벽~
너무 조용하다
온 세상이 잠들었다
참새들도 자는 모양이다"
칠엽수도 튤립나무도 꽃이 넘 아름다워요
마로니에 하니 또 다른 느낌입니다
그리고
나무에도 튤립이...
감사합니다~~
흘러가는 시간속에 나를 띄어 봅니다.
80문기 님
항상 이렇게 함께 해 주시니 힘이납니다
너무너무 이뻐요
사랑 님
늘~고맙구 감사한 마음입니다
칠엽수/백합(튤립)나무
참으로 환상적입니다
구경이 어려운 꽃
곱게 담으셔서 나눔 고맙습니다
덕분에 편안하게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월요일 같은 수요일 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맘 짱 님
늘~함께 공유 해 주시니 힘이납니다
백합나무꽃이랑 칠엽수꽃
높은곳에 피는 꽃
아렇게 저세히 보니 좋습니다
울 동네는 좀 더 가다려야하네요 ^^
고맙습니다
윤예린 님
오늘도 함께 해 주심 고맙습니다
반갑게 마증 드려요~
멋지게 잘 담아 주셧네요
덕분에 감사합니다
루엘리아 님
항상 고맙구 감사합니다
칠엽수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또 하나 배웁니다
교 주(안대수) 님
오늘도 함께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마로니에꽃 처음 접해봅니다 신비롭네요 탑 같아요
황진이(창원) 님
오늘도 함께 해 주심 반갑게 마중합니다
어린시절 마로니에 공원 (구서울물리대)에서 열매만 보앗는데 꽃도 아주 예쁘네요 덕분에 즐감합니다
진삼 님
이렇게 함께공유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칠엽수 튤립나무
처음보는듯해서
한참을 머물다갑니다.
5월에도 한결같이
멋진 작품으로 반겨주신 모모수계님
항상 건강과 함께
좋은일만 가득하셔요.
심소라 님
이렇게 함께 해 주심 반갑게 마중하니다
해피한 하루 되소서~
백합나무도 있네요
수고하셨어요 감사합니다
판타스 님
늘~함께 해 주시니 힘이납니다
칠엽수(마로니에 )무슨 나무인지 궁금했었어요
가을 열매는 껍질 벗기면 알 밤 같은 것이 들어 있었고요.
꽃말도 특별하네요.
튤립나무는 오늘 처음 보는데 예쁜 꽃을 피우는 나무였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동그란 님
이렇게 함께 공유 해 주시니 반갑구 힘이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