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6살 학생입니다. 루게릭이 너무 의심돼서 하루하루 불안에 떨고있습니다.
1월
글씨를 오래 쓰면 손목 불편감, 손이 어색한 느낌
2월 중순
오른손 무지구 쪽 쥐
오른팔 삼두근 근육튐 지속
왼쪽 다리 보행 시 어색함
목 근육 당김
3월 초
근육튐이 전신으로 퍼짐
목근육, 혀 밑근육 당김
얼굴 근육까지 당기는 느낌
오른손 무지구가 반대쪽보다 작아 보임
젓가락질/펜 사용 불편
운동 시 오른손 그립 약화
삼킴 불편감 시작
4월 9일
근전도/신경전도검사 시행
APB 삽입전위 이상소견
연수구 근전도는 시행하지 않음
반사항진, 호프만 검사, 두경부 CT, 혈액검사 시행
4월 15일
대학병원에서 “ALS 의심 소견 없음” 진단
자율신경계 이상 가능성, 카페인 중단 및 유산소 권유
4월 19일 이후
코쪽으로 울리는 목소리/공명감
말하기와 삼킴 불편 증가
물 마실 때 후비루 쪽에 물이 차는 느낌
침 고임
왼쪽 다리/발목 어색함
오른쪽 전완근/무지구가 물렁한 느낌
벤치프레스 시 팔 힘 부족
최근
불수의적으로 몸이 움찔거림
근육튐은 주로 왼쪽 다리, 오른쪽 팔
3일 휴식 후 운동했으나 오른손과 왼쪽 다리 힘빠짐이 더 뚜렷하게 일상생활이 안되는건 아님
제 증상입니다. 의사선생님이 진행 양상이 루와는 너무 다르다면서 공황장애로 인한 신체화 장애라고 하셨는데, 3개월만에 전신적으로 증상이 나타난건 전형적인 패턴은 아닌게 맞을까요?...
첫댓글 넘어진적없나요
네 넘어지거나 한적은 없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소견 없다면 맘을 편안히 해보세요
저희도 6월에 다시 근전도 예정인데 양손 무지근육 빠짐 두팔 힘은 조금빠져. 예전같진 않지만 1년째 그대로라 루 상지의심. 하체외 정상이라 1년더지켜보기로함.님도 믿어보세요
네 저도 최대한 아닐거라 믿고 지내고있긴한데.. 증상이 호전되지않고 계속 악화돼서 걱정입니다..
저도 잘은 모르지만 루와 비슷한 병들이 많은듯해요
의사샘믿고 지금처럼 운동하며 지내봐요
첨 종합병원서 확진받고 라디컷도 4차까지맞음 대학병원서 안맞아도 된다해서 중지하고 지켜보는중. 대학병원서 확진아니라며 ㅠ
그러니 의사샘믿어봐요
힘내요
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흰 22년도 8월쯤 근전도 두번검사~다행히도 이상없다하셨고 그해 11월 한쪽 성대마비로 또 근전도~이상없다며 신경과는 이제 안오셔도 된다하셨고 일년 뒤 계속 몸이 힘들어 일부러 입원검사를 위해 응급실을 갔는데 루의심으로 바로 입원~
지나고 보니 몰랐던 그시절이 너무 감사한 시간 이였어요.
과도한 불안은 안좋고 병원에서 이상없다하시면 루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불안해서 일상생활도 잘 못하고 있었는데, 힘내서 해봐야겠어요!
확진인 분들이 아닌사람을 위로해주는 상황..참 ㅜㅜ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6 14:5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6 15: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6 1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