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냥감사합니다. 근데 그 지난번에 이거때매 갔더니 의사분은 스타틴은 근육통이 주된 그거지 저림은 좀 아니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다른걸로 달라했는데 뭐 특정한 성분약 위주로 너무 노골적으로 추천해주더라구요. 제가 원한건 프라바스타틴? 그 부작용 제일 적은거 원했는데 계속 로수바랑 아토르바 이쪽만 권함... 다음에 갈땐 더 강력하게 어필해야겠네요.. 프라바가 제일 부작용면에서 괜찮은거 맞죠? 그 기전 작용 방식이 달라서 안전하다 들었는데.. 이게 위약효과 때문이건 진짜 그런거던 일단 바꾸면 그런 심리적인 문제나 실질적인 문제 모두 해결될거같아서 굳이 이걸로 고집할 이유는 없어보여서요. 의사쌤은 뭐 그 약이 마진이 많이 남아서 그런가 왜 그렇게까지 고집했는지는 잘 모르겠구..
첫댓글 고지혈증약먹으면 그래여 병원가서 얘기해보세여
음.. 처음대로 고지혈증 약인걸까요.. 아 이거 되게 좀 웃긴게
< 고지혈증약 처음에 먹음 -> 저림 -> 끊음 -> 안먹다가 혈액검사로 콜레스테롤 수치 터짐 -> 다시 먹음 -> 이젠 괜찮음 (같은약, 남겨두었던거) -> 중간에 리필 못해서 텀 생김 -> 새로 받아서 먹음 -> 다시 팔저림 >
이런 진행과정이어서 ㅜ 원래 다른약 받을랫는데 후... 또 이러네요
@실몽이야 병원가서 저리다고 말씀하셔야대여
@로마냥 궁금한게 있습니다, 고혈압약이 아니라 고지혈증 약의 증상중에 저게 흔한가요? 이게 왜 고지혈증약인데, 혈압약(지금은 먹고있지만 예쩐엔 고지혈증약만 먹었을때도 겪었어서) 보다도 고지혈증 약에서 이런 증상이 왜 벌어지는건지 잘 모르겟어서요..
@실몽이야 스타틴계열 고지혈증약 부작용입니다
@로마냥 감사합니다. 근데 그 지난번에 이거때매 갔더니 의사분은 스타틴은 근육통이 주된 그거지 저림은 좀 아니라고 말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다른걸로 달라했는데 뭐 특정한 성분약 위주로 너무 노골적으로 추천해주더라구요. 제가 원한건 프라바스타틴? 그 부작용 제일 적은거 원했는데 계속 로수바랑 아토르바 이쪽만 권함... 다음에 갈땐 더 강력하게 어필해야겠네요.. 프라바가 제일 부작용면에서 괜찮은거 맞죠? 그 기전 작용 방식이 달라서 안전하다 들었는데.. 이게 위약효과 때문이건 진짜 그런거던 일단 바꾸면 그런 심리적인 문제나 실질적인 문제 모두 해결될거같아서 굳이 이걸로 고집할 이유는 없어보여서요. 의사쌤은 뭐 그 약이 마진이 많이 남아서 그런가 왜 그렇게까지 고집했는지는 잘 모르겠구..
@실몽이야 저한테 말씀해봤자 잘 모르고 의사가 믿음직하지않으면 병원을 옮기세용
@로마냥 그래두 알려주신거 많이 도움됐습니다! 감사해영
저희 아버지가 그런증상있으시는데 약 바꾸시면 괜찮드라구요
그 약이란게 고지혈증약 말씀이신가여? 아니면 고혈압?
그건 의사랑 상담하셔야죠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