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건 나이 때문에 어쩔 수가 없음. 우리나라처럼 인구밀도 높고 고령화 빠른 나라는 이게 비극인듯...
24.07.31 11:55
언론 노출이 많아져서 사고가 많아 보이는건가 아니면 진짜 많아진건가
24.07.31 11:55
확실히 60대후반 70대되니까 사고가 넘 많이일어나네 ㅠㅠ 적성검사 인지검사 등 규정을 손봐야할듯... 1년이 아닌 6개월 또는 3개월마다 받는걸로
24.07.31 12:06
검사 받는다한들 현실적으로 제재하긴 어려움. 저 사건만 봐도 운전자 차량이 탑차인거 보니까 생계형 운전자인데 저런 사람들 생계수단 끊어버리면 나라에서 어떻게 책임져줄까요..
24.07.31 14:26
인지능력 순발력 등이 떨어지는데 생계가 무슨 상관인가요.. 저정도의 인지능력 및 순발력 등으로 사고나면 잠재적 살인마죠.. 시청역도 마찬가지구요... 인지능력, 순발력 등 최소한의 기준을 통과못하면 생계라고 봐주고 하면 안됩니다. 사고난 사람이 우리가족, 친인척, 직장동료, 친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충분히 일할 능력이 있다면 80 먹어서도 해도 됩니다. 나이를 정하자는 게 아니고 인지능력 및 건강, 순발능력 등으로 평가하자는 거죠..
24.07.31 11:56
또발진 있나 봤는데 다행히 없군
24.07.31 11:57
어우
24.07.31 11:57
옆 현장이네 ㅠㅠ 슬프다
24.07.31 12:00
ㅠㅠㅠ
24.07.31 12:01
이래도 고령자운전 냅둬???
24.07.31 12:20
근데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선 고령운전자라고 면허뺏기힘듭니다
24.07.31 12:07
하루빨리 보험사나 관련부처에서 고령 사고율 통계자료 필요함. 기사는 조회수 장사라 후
24.07.31 12:03
어이구..
24.07.31 12:03
70대면 운전면허 반납 법제화하자 신체 능력치가 많이 떨어지고 인지능력도 많이 늦어 사고날 확률이 높다 가뜩이나 인구감소가 큰데 큰일이다
24.07.31 12:04
길거리에 차도 많은데 운전나이 리밋걸고 뚜벅이로 전환하자
24.07.31 12:48
고령이신 분들 중에 운전이 생계에 관련되신 분들 많아요 그냥 간단하게 면허 제한하자로 할게 아님
24.07.31 12:07
뭔 하루가 멀다 하고 이런 일이 생기네. 진짜 좀 제도 손봐야되는거 아닌가
24.07.31 12:07
뉴스로 이슈되어서 그렇지. 지금도 음주운전으로 피해당하는 건수가 얼마나 많은데. 음주운전도 관대한 나라에서 나이먹은 사람 운전미숙이야. 적어도 고의는 아니지
24.07.31 12:08
이런 사고가 최근들어 자주 일어나는건가 아니면 원래랑 발생 빈도는 비슷한데 한번 이슈되니까 비슷한 사고 나는거 자꾸 뉴스에 올리는건가
24.07.31 12:09
노인들이 청잔년들 죽이네 역피라미드가속화냐 시청역은 늙은이 하나가 9명 보내고
24.07.31 12:11
또 그 나이야?
24.07.31 12:13
70대가 되어서도 반드시 노동을 해야되는 사회가 되버렸고 운송업 하는 고령자들 상대로 다른직업으로 연착하게 하는 제도 필요할듯함.
24.07.31 12:16
70대 이상 운전미숙 살인사건 매일 일어나는 느낌이네
24.07.31 12:17
보통 큰 사고 전에는 큰 사고를 예기하는 작은 문제들이 있는데. 페달오조작 사고는 그런 거 없이 바로 인명사고로 이어지는듯. 개인문제로 치부하면 해결방도 없음. 사회문제로 인지하고 해결해야지. 앞으로 고령운전자는 점점더 많아질텐데.
24.07.31 12:19
60~70대되서도 노동을 무조건해야되는데 그 사람들 면허다뺏으라고하는건 그냥 죽으라는 소리나 마찬가지임 현실적으로 최소한 대한민국에선 노인들 면허뺏는건 불가능하고 다른 대책이필요할듯
24.07.31 13:21
보행자가 더 철저하게 사주경계하는 쪾으로 대책나올듯 사고나면 보행자 책임으로
24.07.31 12:20
누구보다도 본인이 인지능력 떨어지는거 제일 잘 알텐데..본인 스스로 판단해서 면허좀 반납하세요
24.07.31 12:24
모의 주행을 적성검사에 포함 하는게 어떨까 싶음 65세이상 연2회, 70세이상 연3회, 75세이상 연4회 적성검사 미통과시 재응시 1회 가능 이렇게라도...
24.07.31 12:28
에휴
24.07.31 12:36
앞으로 더많아지겠네요 노인인구가 증가추세라..
24.07.31 12:41
70대 운전대 뺐자 해서 뺐는거 ㅇㅋ 근데 그럼 이제 가장 사회생활의 기본인 운전가능한 인구는 계속 줄어드는데, 대책은 어캐할껀지 생각을 해봐야됨
24.07.31 12:53
원래 이렇게 사고가 많았나..?
24.07.31 13:01
면허 뺏자는건 너무 1차원적인 생각임. 언론보도가 점점 급발진에서 노인운전자로 타겟이 바뀌고있는 것 같음.. 노인 혐오 유발.. 나이들수록 점점 순발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이라 대책 마련은 필요해보임 ㅜㅜ
단순히 적성검사같은거 말고 고령운전자 대상 차량에 급가속 방지용 옵션 적용이라든지.. 자율주행을 빨리 고도화하든지.. 기술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필요해보임
24.07.31 13:15
나이먹었다고 무작정 면허를 뺏는게 아니고 운전능력검사를 더 빡세게하고 떨어지면 면허 반납시키게 하면되지... 80대던 90대던 검사 통과하면 운전하는거고 60대여도 검사 통과못하면 운전못하는거고... 나이드신분들 생계를 위해 풀어줬다가는 운전하면 안되는 사람들이 운전하다가 멀쩡한 사람 죽여버릴수도 있는건데 더 말이 안되는거같음
24.07.31 13:27
ㄹㅇ 면허따면 나이대 별로 나눠서 특정기간마다 중간 점검해야함 차량검사는 ㅈ나게 하면서 운전자검사는 안함
첫댓글 에혀..
급발진이라고 안하네 그래도..
또 70대... ㅠㅠ안타까운 죽음이ㅜ너무 많다
아이고...
아이고
아이고..
아니 ...요즘 노인 운전사고 왜이렇게 많이 나냐 진짜
언론이 다루는게 많아진거라 생각함요.
갑자기 늘어나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베이비부머 세대 운전자분들이 70대에 진입했습니다.
이런건 나이 때문에 어쩔 수가 없음. 우리나라처럼 인구밀도 높고 고령화 빠른 나라는 이게 비극인듯...
언론 노출이 많아져서 사고가 많아 보이는건가 아니면 진짜 많아진건가
확실히 60대후반 70대되니까 사고가 넘 많이일어나네 ㅠㅠ 적성검사 인지검사 등 규정을 손봐야할듯... 1년이 아닌 6개월 또는 3개월마다 받는걸로
검사 받는다한들 현실적으로 제재하긴 어려움. 저 사건만 봐도 운전자 차량이 탑차인거 보니까 생계형 운전자인데 저런 사람들 생계수단 끊어버리면 나라에서 어떻게 책임져줄까요..
인지능력 순발력 등이 떨어지는데 생계가 무슨 상관인가요.. 저정도의 인지능력 및 순발력 등으로 사고나면 잠재적 살인마죠.. 시청역도 마찬가지구요... 인지능력, 순발력 등 최소한의 기준을 통과못하면 생계라고 봐주고 하면 안됩니다. 사고난 사람이 우리가족, 친인척, 직장동료, 친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충분히 일할 능력이 있다면 80 먹어서도 해도 됩니다. 나이를 정하자는 게 아니고 인지능력 및 건강, 순발능력 등으로 평가하자는 거죠..
또발진 있나 봤는데 다행히 없군
어우
옆 현장이네 ㅠㅠ 슬프다
ㅠㅠㅠ
이래도 고령자운전 냅둬???
근데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선 고령운전자라고 면허뺏기힘듭니다
하루빨리 보험사나 관련부처에서 고령 사고율 통계자료 필요함. 기사는 조회수 장사라 후
어이구..
70대면 운전면허 반납 법제화하자 신체 능력치가 많이 떨어지고 인지능력도 많이 늦어 사고날 확률이 높다 가뜩이나 인구감소가 큰데 큰일이다
길거리에 차도 많은데 운전나이 리밋걸고 뚜벅이로 전환하자
고령이신 분들 중에 운전이 생계에 관련되신 분들 많아요
그냥 간단하게 면허 제한하자로 할게 아님
뭔 하루가 멀다 하고 이런 일이 생기네. 진짜 좀 제도 손봐야되는거 아닌가
뉴스로 이슈되어서 그렇지. 지금도 음주운전으로 피해당하는 건수가 얼마나 많은데.
음주운전도 관대한 나라에서 나이먹은 사람 운전미숙이야. 적어도 고의는 아니지
이런 사고가 최근들어 자주 일어나는건가 아니면 원래랑 발생 빈도는 비슷한데 한번 이슈되니까 비슷한 사고 나는거 자꾸 뉴스에 올리는건가
노인들이 청잔년들 죽이네 역피라미드가속화냐
시청역은 늙은이 하나가 9명 보내고
또 그 나이야?
70대가 되어서도 반드시 노동을 해야되는 사회가 되버렸고 운송업 하는 고령자들 상대로 다른직업으로 연착하게 하는 제도 필요할듯함.
70대 이상 운전미숙 살인사건 매일 일어나는 느낌이네
보통 큰 사고 전에는 큰 사고를 예기하는 작은 문제들이 있는데. 페달오조작 사고는 그런 거 없이 바로 인명사고로 이어지는듯. 개인문제로 치부하면 해결방도 없음. 사회문제로 인지하고 해결해야지. 앞으로 고령운전자는 점점더 많아질텐데.
60~70대되서도 노동을 무조건해야되는데
그 사람들 면허다뺏으라고하는건 그냥 죽으라는 소리나 마찬가지임
현실적으로 최소한 대한민국에선 노인들 면허뺏는건 불가능하고 다른 대책이필요할듯
보행자가 더 철저하게 사주경계하는 쪾으로 대책나올듯
사고나면 보행자 책임으로
누구보다도 본인이 인지능력 떨어지는거 제일 잘 알텐데..본인 스스로 판단해서 면허좀 반납하세요
모의 주행을 적성검사에 포함 하는게 어떨까 싶음
65세이상 연2회, 70세이상 연3회, 75세이상 연4회 적성검사 미통과시 재응시 1회 가능 이렇게라도...
에휴
앞으로 더많아지겠네요 노인인구가 증가추세라..
70대 운전대 뺐자 해서 뺐는거 ㅇㅋ 근데 그럼 이제 가장 사회생활의 기본인 운전가능한 인구는 계속 줄어드는데, 대책은 어캐할껀지 생각을 해봐야됨
원래 이렇게 사고가 많았나..?
면허 뺏자는건 너무 1차원적인 생각임. 언론보도가 점점 급발진에서 노인운전자로 타겟이 바뀌고있는 것 같음.. 노인 혐오 유발..
나이들수록 점점 순발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이라 대책 마련은 필요해보임 ㅜㅜ
단순히 적성검사같은거 말고 고령운전자 대상 차량에 급가속 방지용 옵션 적용이라든지.. 자율주행을 빨리 고도화하든지.. 기술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필요해보임
나이먹었다고 무작정 면허를 뺏는게 아니고 운전능력검사를 더 빡세게하고 떨어지면 면허 반납시키게 하면되지... 80대던 90대던 검사 통과하면 운전하는거고 60대여도 검사 통과못하면 운전못하는거고... 나이드신분들 생계를 위해 풀어줬다가는 운전하면 안되는 사람들이 운전하다가 멀쩡한 사람 죽여버릴수도 있는건데 더 말이 안되는거같음
ㄹㅇ 면허따면 나이대 별로 나눠서 특정기간마다 중간 점검해야함
차량검사는 ㅈ나게 하면서 운전자검사는 안함
70부터 면허뺏자 그냥
미치것네 ㅡㅡ
걍 핸들에 비상용으로 브레이크 버튼 하나 더 놓자 이건 뭐 ㅡㅡ
고령운전자가 몇명인데 표때문에 법바뀔일 없을듯.......걍 기계적으로 풀악셀 밟으면 브레이크 잡히게 하면 안되나 고령운전자 한정
요즘 고령자 차 사고가 왤케 빈번하게 느껴지지. 얼른 법 손봤으면 좋겠다.
예전에는 큰 이슈가 안됐던 것들을 고령운전자 사고라고 하면 조회수 개꿀빨아서 뉴스 많이 띄우는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