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의 오른쪽 수비수 다니 카르바할은 2030 월드컵을 앞두고 스페인이 인종차별에 대처해야 한다는 팀 동료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의 발언에 단호한 반응을 보였다.
그는 이와 관련하여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스페인은 인종차별 국가가 아니다" 라며 브라질의 입장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카르바할은 이처럼 말했다. "스포츠에서 제외되어야 하는 사람들 외에도 스페인은 월드컵 개최 기회를 잃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스페인은 풍부한 문화적 다양성을 가진 나라이다. 스페인은 인종차별주의 국가가 아니며 우리나라는 다양한 문화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2030 월드컵은 스페인, 모로코, 포르투갈에서 열린다. 하지만 1930년 첫 월드컵 100주년을 기념하여 우루과이,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에서 세 경기가 열린다.
https://bolavip.com/en/soccer/real-madrid-captain-dani-carvajal-fires-back-at-vinicius-juniors-2030-world-cup-comments
첫댓글 개인적으로 예전에 가서 느꼈던 건 스페인 사람들 되게 친절하고 서투르게 스페인어 해도 잘 받아줬었음.
비니시우스가 물론 자기가 흑인이라는거에서 오는 차별도 있을수 있음.
허나 그전에
자기 피부색때문에 오는 차별인지
행동에서 오는 차별인지도 생각해야됨..
그냥 피부색때문에 하는 차별은 진짜 하지말아야 될 사안이지만
행동이 부적절해서 하는 자신에대한 비판을 인종차별로 듣는건 아니라고 생각
제가 라리가를 안봐서 비니시우스가 어떤 사건이 발단이 되서 스페인이 인종차별얘길 했는진 모르겠지만..
행동이 부적절해서 나오는 비난이나 비판이라도 그걸 인종차별적 언행이나 제스쳐로 표현되어선 안된다는거 아닐까요?
비니시우스가 나대고 깝치고 도발하고 비매너짓하는거로 유명하더라도 자기한테 선넘는애들이 스페인에 많다고 느꼈나보죠
비니시우스는 지가 ㅄ짓해서 ㅄ취급 받는걸 인종차별이라고 함 ㅋㅋ
비니시우스도 뭐 할 말 없잖아
피해자인데 비호감
이거 완전 페미논리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