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맞나요?삼성전자 이득봐서 5000만원 수익나면 세금안내는건가요?저는 2000만원 이상 이득보면 세금낸다고 알고있는데...
첫댓글 그건 해외장이요 국장은 대주주아니면 안낸다보심됨
오호 감사합니다! 국장으로 몰리는이유가잇엇네요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되서 종합소득세랑 합산안되는데 저거 또 대충알아보고 알려주네ㅣ
2천만원 이상일때 세금내는건 배당소득일걸요? 국장은 일단 대주주 제외하고 주식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은 없음미국은 250만원 이상 수익 초과분부터 22% 과세고요
국내주식 매매 > 세금 없음- 민주당 일부에서 금투세 주장하는 이유국내주식 배당 > 배당소득세- 2천만원 이상 시 종합 과세해외주식 매매 > 양도소득세
2천만원은 배당으로
배당이자소득 -> 2천까지 원천징수 이후 종소세해외자산베이스 상품 매매차익 -> 250만비과세 초과시 양도차익 22%세금
첫댓글 그건 해외장이요 국장은 대주주아니면 안낸다보심됨
오호 감사합니다! 국장으로 몰리는이유가잇엇네요
배당소득 분리과세 시행되서 종합소득세랑 합산안되는데 저거 또 대충알아보고 알려주네ㅣ
2천만원 이상일때 세금내는건 배당소득일걸요? 국장은 일단 대주주 제외하고 주식 매매차익에 대한 세금은 없음
미국은 250만원 이상 수익 초과분부터 22% 과세고요
국내주식 매매 > 세금 없음
- 민주당 일부에서 금투세 주장하는 이유
국내주식 배당 > 배당소득세
- 2천만원 이상 시 종합 과세
해외주식 매매 > 양도소득세
2천만원은 배당으로
배당이자소득 -> 2천까지 원천징수 이후 종소세
해외자산베이스 상품 매매차익 -> 250만비과세 초과시 양도차익 22%세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