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 3개 외우고, 그마저도 다음 단문 현출연습마치고, 직전에 외운 단문 다시 백지에 현출해보면 20% 남짓 현출, 그전전 단문 현출해보면 10%? 현출되네요 ㅋㅋㅋㅋ 중간중간 식사시간, 휴식, 담배도피우고 해서 실공시간이 제목만큼은 아니어도 꽤 열심히 외우고 타이핑해보고 했는데, 이거 되는거 맞아요? ㅠㅠ
아뇨.. 하나가 다써지면 다음 단문으로 넘어갔는데, 지금 이시간에 3개째가 돼서 다시 첫번째, 두번째를 써보니 10프로, 20프로씩 현출되네요 허탈...ㅎㅎㅎㅎ
26.05.04 00:53
아이고..고생많으십니다ㅜ 그럼 단문 하나보시는데 대략 몇분 정도 되시는건가요??? 한단문씩 완벽히 하시면서 넘어가려면 오래걸릴듯 한데 대단하세요..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0:05
작성자26.05.04 00:07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0:36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10:59
26.05.04 00:18
5월에 현출되는게 이상한거죠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1:14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5 05:55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1:14
26.05.04 09:29
지금 모두 다 외워야겠다고 생각하시면 너무 무리 갖구요,,!! 11월이 되어 완벽히 외웠다는 단문도 3주 이상 안보면 버벅대고 막히게 됩니다.
지금은 한 개 단문에 너무 올인하지 마시고 단계식으로 넓혀가시면서 계속적인 반복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26.05.04 09:53
지금은 한개 완벽히 외우려는것보다 회독이 더 중요할까요??
26.05.04 09:55
네~~완벽히 외웠다고 해도 다른걸 또 암기하고 몇주만에 되돌아가면 상당부분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저는 단계식 반복암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비밀글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10:06
26.05.04 12:37
벌써 현출이 그 정도 되는게 대단한 거 아닌가요? 전 완독도 몬했는데 ㅠㅠ
26.05.04 21:17
정상입니다
26.05.05 08:22
어차피 다른 단문 다 외우고나면 시간지나서 기억 안나는게 당연하죠~ 5월에 현출위해 13시간을 3개외우는 작업은 너무 비효율적인거같아요 대목차, 소목차 암기와 더불어 계속 읽기가 기억저장에 더 효과가 좋을거같아요 공부에 정답은 없지만 ... 5월부터 현출은 너무 힘들고 괴로운 공부인거같습니다
26.05.05 23:01
천재가 아닌 이상 비슷한 인간이라면 다 똑같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내실을 다지게 되는겁니다. 그러한 실패와 반복을 통해, 공부법이 다져지는 겁니다. 이 과정 저 과정을 통해 견디고 견디다가 합격의 길로 다가가는 겁니다.
26.05.06 21:47
저도 다외우면 넘어가고 이러니 하루에 3-4개도 버거워요 이게 지금시기에 비효율적인가요? 그냥 읽고 넘어가니 도저히 머리에 뭐가 안들어오는거 같아서요
첫댓글 단문 3개씩만 보세요?
아뇨.. 하나가 다써지면 다음 단문으로 넘어갔는데, 지금 이시간에 3개째가 돼서 다시 첫번째, 두번째를 써보니 10프로, 20프로씩 현출되네요 허탈...ㅎㅎㅎㅎ
아이고..고생많으십니다ㅜ 그럼 단문 하나보시는데 대략 몇분 정도 되시는건가요??? 한단문씩 완벽히 하시면서 넘어가려면 오래걸릴듯 한데 대단하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0:05
방법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0:3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10:59
5월에 현출되는게 이상한거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1:1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5 05:5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01:14
지금 모두 다 외워야겠다고 생각하시면 너무 무리 갖구요,,!!
11월이 되어 완벽히 외웠다는 단문도 3주 이상 안보면 버벅대고 막히게 됩니다.
지금은 한 개 단문에 너무 올인하지 마시고 단계식으로 넓혀가시면서 계속적인 반복을 권장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은 한개 완벽히 외우려는것보다 회독이 더 중요할까요??
네~~완벽히 외웠다고 해도 다른걸 또 암기하고 몇주만에 되돌아가면 상당부분 기억이 안나더라구요,!
저는 단계식 반복암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부탁드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6.05.04 10:06
벌써 현출이 그 정도 되는게 대단한 거 아닌가요? 전 완독도 몬했는데 ㅠㅠ
정상입니다
어차피 다른 단문 다 외우고나면 시간지나서 기억 안나는게 당연하죠~ 5월에 현출위해 13시간을 3개외우는 작업은 너무 비효율적인거같아요 대목차, 소목차 암기와 더불어 계속 읽기가 기억저장에 더 효과가 좋을거같아요
공부에 정답은 없지만 ... 5월부터 현출은 너무 힘들고 괴로운 공부인거같습니다
천재가 아닌 이상 비슷한 인간이라면 다 똑같습니다. 그 과정을 통해 내실을 다지게 되는겁니다. 그러한 실패와 반복을 통해, 공부법이 다져지는 겁니다. 이 과정 저 과정을 통해 견디고 견디다가 합격의 길로 다가가는 겁니다.
저도 다외우면 넘어가고 이러니 하루에 3-4개도
버거워요 이게 지금시기에 비효율적인가요?
그냥 읽고 넘어가니 도저히 머리에 뭐가 안들어오는거 같아서요
3~4개 빡쎄게읽어도 딱히 안외워지지않나요?...ㅠ
현재 시점에서는 독서하듯이 빨리 자주 보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