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우선순위 사도행전 1:8~9어떤 나이 많은 전도사님이 기독교 서점에서 전도지를 대량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러면서점원들에게 힘없이 말했습니다. 내가 오늘 진도지를 사 가는 것이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나는 이제 너무 늙어서 전도지를 들고 다니며 전도 할 만큼 기력이 남..
노인들은 꿈을 꿀 것이다 요엘 2:27~32나이가 든다는 것이 서글픈 일이 된 시대입니다.물질적 능력을 첫째가치로 여기고 건강을과도하게 강조하는 시대에서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쓸모없어진 감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남다른 통찰력으로 인생을 바라본 이들은 나이란 무엇으로도 대처할 수 없..
고난은 우리를 거목이 되게 합니다 베드로전서3:8~12 두 사람의 벌목꾼이 수명이 백 년도 더 된 거목을 벌목하고 있었습니다.다 자르고나니 긴 수명을 반영하듯 많은 나이테가 있었고 그 모양이 매우 독특했습니다.그중 다섯 개는 다른 나이테와 달리 조밀했으며 바깥쪽으로는 넓은 간격을 둔 나이테가 있었습..
하나님의 영으로 스가랴 4:6~9 어떤 문제 앞에서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한계를 느낄 때가 많습니다.자신의 나약함을 탓하며 쉽게 절망감에 휩싸이곤 합니다. 이것이 피조물인 인간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리를 위로해 주는 말씀이 있습니다.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되..
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덕향의 미국편지(3257).[살며 배우며] 등산 동우회 '유맥'월요일 8시 20분에 시작하여 레이니어 호수 주변 등산로를 걷고 나서, 맥도날드에 모인 동우회원들 28명은 남자는 남자들끼리 여자들은 여자들끼리 여러 테이블에 나누
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덕향의 미국편지(3256).[글로벌 포커스] 미국의 핵우산 논쟁, 한국의 목소리가 없다냉전 종식 이래 다섯 번째 핵태세검토 보고서(NPR)가 내년 초 발간된다. 여름부터 검토 중인데 미국의 진보 좌파 진영은 잠재적인 핵무..
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12-31-21(금).덕향의 아침산책.[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거울과 창] 익숙해짐을 넘어서기익숙해짐이 무섭다. 익숙함은 기대와 소망과 설렘을 밀어낸다. 익숙함으로인해 일상에서 느껴지는 모든 소소한 것들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을놓쳐버리는 ..
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12-29-21(수).덕향의 아침산책.[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 [독자 마당] 세상이 왜 이래?오늘 아침도 변함없이 찬란한 햇살이 창문을 두드린다. 오늘도 세월의한 페이지가 되겠지. 그런데 요즘은 우리가 예전에 살던 세상이 아니고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