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문화센터 카페 운영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2011년 8월 23일에 문을 연 하하문화센터카페가 새로운 시도를 합니다. 그동안 회원들이 소비자이고(아기편지는 예외) 카페지기인 이계양이 주된 생산자 역할을 해 왔습니다.
지난 10년의 연륜으로 회원 하하님들의 내공이 충분히 쌓였다고 보고, 8월 23일부터 하하회원님들이 생산자와 소비자 역할을 함께 하시게 달라집니다. 하하님들이 이 카페의 진정한 주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지도록 변화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적극적, 주체적인 참여로 낮아지고 낮아져서 경계를 허물고 함께 ‘하하’ 웃는 대동세상을 이루고자 합니다.
이 변화의 성공을 위해 몇 가지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1. 하하님들은 누구든지 카페의 모든 방에 글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각 방의 원할한 운영을 위해 각 방의 책임자들을 1분 이상 정하여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각 방에 올리실 글의 내용은 각 방의 개설 취지와 특성, 성격에 맞게 하시되 특히 하하 곧 낮아지고 낮아져서 경계를 허물고 함께 ‘하하’ 웃는 대동세상을 지향하는 가치에 합당한 글을 직접 쓰시거나 다른 사람의 글을 옮겨서 올리시면 됩니다. 물론 다른 사람의 글을 옮길 때에는 반드시 그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출처가 없거나 모호한 글은 삼가는 것이 원칙입니다.)
3. 글의 내용이 정치적이거나 지나치게 편파적이거나 극단적인 비난과 옹호 또는 상업적이거나 선정적인 글은 카페지기(이계양)의 직권으로 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히 유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4. 앞으로 하하님들이 글을 올릴 방은 ⓵ 우리들의 이야기(매일 2~3편) ⓶ 향내 나는 인문학(매일 1편) ⓷ 고사와 천자문으로 세상 읽기 여행(격일) ⓸ 시읽고 삶쓰기(매일 1편) ⓹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부정기) ⓺ 자바쓰 여행(격일) ⓻ 편지쓰기 여행(부정기) ⓼ 하하아기편지(매일 1편이 원칙) ⓽ 하하씨네(영화방)(월 1편) ⓾ 카페앨범(산행, 씨네 등 월 2회 및 부정기) ⑪같이 살세(가치 사세)(부정기) 등이고, 나머지 방에도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5. 하하님들께서 위의 여러 메뉴 중에 1개 이상을 선택하여 자료를 탑재하시면 됩니다. 유의하실 일은 어느 특정한 날에 글이 많거나, 적거나 하지 않도록 회원님들께서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6. 자료를 올리는 시간은 오전 10시 이전이면 좋겠습니다. 그날 올린 글에 대하여 읽을 시간을 충분히 가지도록 하려는 하하카페 독자들을 향한 배려입니다.
7. 혹시 글을 올리시는데 의문이 있거나, 자료가 필요하거나, 질문할 것이 있으면 카페의 총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강하주 하하님께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8. 각 방의 운영 책임자는 강하주 하하님께서 곧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저나 강하주 씨께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10년을 맞는 하하카페가 하하님들이 주인이요 주체가 되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욱 튼튼하고 무성하게 자라나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2021.8.20.
2021.8.20. 하하문화센터 카페지기 하하 이계양 올립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취지와 도전, 의도, 주인,주체의식으로 더 가까이 사랑하는, 더 살아있는 카페가 되겠지요.
우리 모두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