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인인증서 발급
: 각 학교 업무 담당자에게 발급 요청 -> 신청서 작성(사용할 아이디와 임시비밀번호 설정합니다. 잊으면 안되니까 따로 저장저장) ->이메일 보냈다고 문자가 옵니다. ->이 메일로 관련 메일이 옴 -> 안내 문구에 따라 인증서 발급 절차를 따릅니다.
인증서 받으라고 메일이 요렇게 오네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27148B4154D71AEC22)
전자서명인증센터로 자동 연결 http://www.epki.go.kr/index.do
![](https://t1.daumcdn.net/cfile/cafe/2327AD4154D71AED05)
2. 저장된 인증서는 C:에 하셨을 경우 GPKI 폴더에 들어있습니다.
USB에 옮기실 때 폴더째로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다른 컴퓨터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자기 자리에서만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꼭 옮겨 놓으실 것을 추천합니다. 반대도 가능하며,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옮기실 땐 꼭 C:폴더에 넣으셔야 합니다.)
![](https://t1.daumcdn.net/cfile/cafe/217B4A4554D71C5A27)
3. 인증서 갱신하기
- 일정한 시기마다 인증서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아니면 다시 위의 과정을 반복해야하는 불상사가.... ^^; 갱신시기가 오면 나이스 접속 시에 알려줍니다.
- 아래의 매뉴얼에 따라 인증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140819_나이스_GPKI_인증서_갱신_절차_매뉴얼.pdf
4. 인증서 재발급하기
; 당황하지 말고 나이스계 담당선생님께 문의하시면 빠르면 신청 다음날 발급됩니다.(3월은 제외)
대신 위의 모든 과정을 다시 하시면 됩니다.
첫댓글 부족한 부분 알려주시면 추가 및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인증서 갱신 깜빡해서... 다시 발급받았네요..
아.. 그리고 이 놈이 있어야 각 교과서 사이트에서 교사인증을 받아 교사용 지도서 및 각종 학습자료 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근무하시는 학교에서 쓰는 교과서만 되는 거 아니고 다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