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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비댓 금지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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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탈 후 원인 분석중 실연복기가 잘 떠오르지 않아 2차 응시자 선생님들의 도움이 필요해 글 올립니다 ㅠㅠ
이번에 지학 실연 조건이
1. 탐구결과를 바탕으로 개념을 도입하시오.
2. 개념과 관련된 정확한 용어를 도입하시오.
3. 자료2를 활용하여 두 학생의 오답을 대화를 통해 수정하시오.
4. 자료3을 활용하여 구술평가를 진행하시오.
이렇게 4개 맞았나요??
맞다면 구술평가는 어떤식으로 실연했는지도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첫댓글 1. 탐구결과와 자료2 이용하여 설명 도입. (자료2: 혼합층, 수온약층, 심해층이 드러나있는 연직 수온 분포 그래프( °C/km))
2. 정교화 단계로, 자료 3(학생 A,B 예상과 앞선 탐구활동 결과 그래프가 함께 표시된 그래프)을 대화형식으로 피드백
3. 자료4(동해 2월/8월 연직 수온 분포표) 바탕으로 구술평가
다른 정보로는 블록타임제, 보고서 평가 있었습니다!
자료3 그래프 기억 안 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ㅠㅠ
혹시 구술평가는 어떤식으로 진행했는지도 여쭤볼 수 있을까요?
일단 이 단계 구상을 못해서 즉흥으로 했다는 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실연 초반 도입으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탐구 결과 발표부터 시켰다고 가정하고, 표를 그래프로 변환하는 걸 한 학생이 칠판 앞으로 나와 발표했던 상태입니다.
자료 4가 표니까 앞서 표를 그래프로 그려준 00이처럼 자료를 그래프로 변환한 후 태양E와 바람의 세기가 연직 수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하고 정리하라는 안내를 했습니다. 그리고 순회를 하며 모둠별로 정리된 의견을 들었어요.
총 세 모둠의 구술평가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그 내용은 자세하게 기억 나진 않지만 모두 다른 식의 피드백을 주려고 모둠의 발표 결과를 다양하게 말했습니다.
1모둠은 그래프를 잘 표현하고 앞선 탐구에서 안 지식을 이용하여 발표했다는 식으로 말하고 피드백
2모둠도 역시 그래프를 잘 표현, 혼합층의 두께를 보고 2월과 8월 중 바람이 센 시기를 알아냈다는 발표 후 피드백
3모둠은 정말 기억이 안 나지만 또 의견을 좀 다른 식으로 정리를 했고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교탁으로 돌아와서 구술평가에 대한 전체 피드백을 한 번 더 주는 거로 마지막 조건을 마무리 했습니다.
@윤선생 지구과학교실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