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자유게시판 고3 고급생물 물벼룩 실험
건강하자 추천 0 조회 685 24.02.24 20:27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2.24 20:57

    첫댓글 물벼룩은 그냥 해도 될걸요.. 무척추동물 이잖아요. 저 작년에 그냥 했어요. 고1이랑이요.
    근데 이 실험이 광학현미경도 써야하고 심장 위치도 잘 봐야하고 신경써야할게 은근히 많아서 고3이 해도 상관없을것 같긴 해요. 관련 수행 내용을 아세틸콜린이랑 아드레날린이 심장박동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그 이론을 쓰게하면 되겠네요. 박동원세포에서 조율기 조절하는건가… 아휴 내용을 다 까먹어서ㅠ 암튼 실험은 좀 간단하게 하고 이론내용을 좀 수준있게 하면 될거같아요.

  • 작성자 24.02.24 23:10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24.02.25 22:11

    아이들한테 변인들에 대해 고민해보라고 하셔도 좋고요, 아세틸콜린이랑 아드레날린 말고도 카페인도 투여하는 것 해보아도 좋더라구요. 저는 실험을 하면서 물벼룩이가 너무 개복치마냥...금방 죽어서..이걸 어떻게 하면 변인을 통제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라는 의문도 던져서 해보았어요:)
    실험은 몇학년 과목으로 넣어도 심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고급져 보일 수 있어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이 주도하려면 결코 쉬운 실험은 아닌거 같아요:) 연습 계속 해온 저도 학생(고2)들이랑 같이 하니까 이상하게 잘 안되고 그러더라구요...😞
    아, 그리고 물벼룩이 자꾸 죽고 새 개체를 쓰고 하니까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이랑 연결해서 보고서를 작성한 애들도 있더라구요.

  • 작성자 24.02.26 16:17

    정말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 잘 고려해보겠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