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
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
2. 비댓 금지입니다! ★★★★★
------------------------------------------------------- 지우지 마세요!
제가 찾아보니 공립 1차 컷에 떨어지더라도 사립 1차는 붙었다는 분들이 많은데
공립 1차와 사립 1차 동시에 합격하고 둘 다 2차를 응시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본인이 사립에도 어느 정도 관심이 있더라도 1차 점수 잘 맞아버리면 무조건
공립 2차 루트로 가야하나요...? 본인이 결과를 보고 선택할 수는 없나요?
첫댓글 이게 지역마다 다릅니다 어떤 지역은 어떤 재단에서 1명 뽑는데 1차로 5배수 뽑으면 사립1차만 지원자중에 과락넘은 사람 배수에 포함시키고 자리가 남으면 그자리에 공사립 공시지원자 중에 해당재단에 지원한 공립1차 떨어진분들중에 점수 제일높은 사람을 넣습니다!
전라,경상,강원은 이런식으로 알고있습니더
@매운새우깡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지원자가 공사립 동시지원을 했을 때 1차 점수가 공립컷을 넘더라도 지원자 희망에 따라 공립 2차를 포기하고 사립 1차 합격자로서 사립 2차에 지원할 수 있는 지가 궁금합니다. 공사립 동시지원은 1차 지나고 나서 점수에 따라 자동으로 공립 2차를 볼지, 사립 2차를 볼지 정해지는건가요? 지원자는 본인 희망 의견을 낼 수 없나요?
@ㅎㄱㄴ 불가믕합미다 공립과 사립 1차 합격자는 동시에 발표되기때문에 선택이라는 여지가 없죠 ㅜ
공립 1차 붙으면 사립은 자동 탈락입니다...
네 무조건 1차가 공립컷 넘으면 공립
가야합니다
사립에 관심있으면 첨부터 사립만 지원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