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
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
2. 비댓 금지입니다! ★★★★★
------------------------------------------------------- 지우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가르치고있는 물리 전공 교사입니다.
이번에 중학교 3학년 기말고사 별과우주 관련 문제를 검토하고 있는데, 2015교육과정 성취기준 해설에 '[9과23-01] 별의 거리를 구하는 방법은 수식을 도입하지 않으며, 연주 시차와 겉보기 등급과 절대 등급의 개념을 중심으로 다룬다.' 부분이 있더라구요.
여기서 말하는 별의 거리를 구하는 방법은 1/연주시차의 공식을 이야기하는 것일까요 ??
그렇다면 연주시차를 주고, 별의 거리를 물어보는 문항이 있다면 선행학습에 걸릴까요 ??
지구과학 전공이 아니라 별의 거리를 구하는 방법이라는 내용이 애매하여 질문드립니다! 선생님들의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