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테크"가 부자를 만든다."
"진정한 친구가 최고의 재테크"
손정의는 일본 교포 3세로서 세계 부자 3위를 달리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일본에서 컴퓨터의 황제였습니다.
그가 일본 야후를 인수한 후 그의 주식 시가가 94%나 폭락했고, 그는 거의 파산하였습니다.
엄청난 어려움에 빠졌을 때 그의 부인은 잘 나갔던 때의 부인 행세를 하지 않고 파출부를 자처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남편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평소에 자주 연락하고 특히 그가 좋은 일 축하할 일이 있을 때 마다 꽃다발을 보내줬던 사람들조차 소식을 끊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가 밥 사먹을 돈이 없어 돈을 빌리기 위해 카톡을 하고자 했으나 모두 다 나가기를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정의의 시대는 끝났다’라고 말하며 무시할 때… 그러나 그를 기다려주고 수신 거절을 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그래도 400여명이나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마윈의 알리바바에 투자를 하여 마침내 재기에 성공 했습니다.
일주일에 1조씩 불어나는 인터넷 플랫폼으로 그의 자산이 엄청 늘어났을 때 자기를 기다려 준 사람들에게 그는 약 10억엔씩을 주었습니다.
그 돈을 다 합치면 4조가 넘는 돈이었습니다.
그는 이제 이 400명 이상 더 알고 지내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막대한 부는 모두 다 힘들 때 버텨준 부인에게 관리하게 하고 그는 매주 그의 부인에게 용돈을 타서 씁니다.
그는 자기를 믿고 기다려 준 사람들에게 10억엔 보다 더한 가치를 느꼈고, 인생에서 그리고 사업에서.. 우리의 여정에서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사람'이란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사람이 재산입니다.
지금은 ‘우(友)테크’의 시대입니다. 즉,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인 것입니다.
단명하는 사람과 장수하는 사람의 차이를 조사한 재미있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담배나 술은 수명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장수의 결정적인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그것도 결정적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오랜 조사 끝에 마침내 밝혀낸 장수하는 사람들의 단 하나의 공통점은 놀랍게도 '친구의 수' 였다고 합니다.
즉, 친구의 수가 적을수록 쉽게 병에 걸리고 일찍 죽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친구들이 많고
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줄며 더 건강한 삶을 유지하였다는 것입니다.
친구란 무엇일까요?
친구란.. 환경이 좋던 나쁘던 늘 함께 있었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나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저절로 상담하고 싶어지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좋은 소식을 들으면 제일 먼저 알리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다른 사람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일도 얘기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마음이 아프고 괴로울 때 의지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친구란.. 쓰러져 있을 때 곁에서 무릎 꿇어 일으켜 주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슬플 때 기대어서 울 수 있는 어깨를 가진 사람입니다.
친구란.. 내가 울고 있을 때 그의 얼굴에도 몇 가닥의 눈물이 보이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내가 실수했다 하더라도 조금도 언짢은 표정을 짓지 않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필요에 따라서 언제나 진실 된 충고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는 사람입니다.
친구란.. 나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들어 주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갖고 있는 작은 물건이라도 즐겁게 나누어 쓸 수 있는 사람 입니다.
친구란.. 서로 계산하고 재거나 비판하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는 사이.. 그저 말만 같이해도 같이 마음이 좋아지는 사이입니다.
친구는 또래친구 만이 아닙니다.
가족도 스승도 선배도 후배도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나를 대신 할 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이 진정한 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