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인 선생님 인강을 신청했는데..생각했던 것과 너무 달라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g-school측에서는 상부에 여쭤보겠다고 했지만..저 말고도 들으시는 분이 있다면 부당한 대우에 대해서 항의를 쫌 하셨으면 하네요..전화로 항의를 하시던지.. 그곳에 글을 올려본다던지..지금 안 들으시더라도 지금 수정해야 다음에도 피해가 없자나요^^
공부하는 입장에서 억울하게 학생들이 피해보는 것 같아서요..그 곳에 올려논 글인데요.. 읽어보고 생각해보세요^^
(이 코너에 올려서 죄송해요..전공자님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아서요^^)
정병인쌤 인강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우선..생각했던 강의 시간보다 너무 짧습니다
일반적으로 전공은 일주일에 6시간씩 8주씩 수업을 하기 때문에 저는 당연히 1강에서 맨 마지막 수업까지의 총 강의 시간이 48시간인 줄 알았습니다.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뺀다 하더라도 45시간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입금 후 수강이 시작되고 나서 리스트에 나오는 동영상 시간을 보니 20시간도 채 안되더군요(정확하게 계산한 건 아니지만).. 결국 일반적인 시수의 반도 안되는 강의를 동일한 수강료를 지불하고 듣는거더군요..ㅡ.ㅡ
통화하신 분 말씀으로는 정병인 선생님께서 수업하실 때 3시간 정도 하고 마친 적도 있고 그래서 그렇다고 하시는데요..그건 저희가 똑같은 수강료를 내면서 남들보다 적은 수업을 들어야 할 이유는 아니라고 봅니다. 수업을 일찍 끝마치셨으면 보강을 해주는 게 당연한 거 아닙니까? 그리고 그러한 부분을 동영상으로 찍으셔야 했구요..그건 선생님께서 잘못하신 부분이지 저희가 동일한 수강료를 내고 20시간도 안되는 수업을 들어야하는 이유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작년에도 이러한 조건의 직강과 인강을 했다는 것 또한 이유가 되진 않습니다.
강의 신청 전에 보았던 강의 일정표에 나와 있는 순서대로의 원칙적인 수업이었다면 제가 여기에 글을 남기지 않아도 됐겠지만 그 목록에는 동영상 시간이 나와 있지도 않았기 때문에 이런지 전혀 몰랐구요 게다가 이론반 수업인데 기출문제 풀이 시간이, 그것도 동일 년도의 기출문제를 풀이하는 시간이 3시간이나 된다는 것..13분 짜리 수업이 있다는 것 또한 몰랐습니다. 알턱이 없지요..
게다가 교재도 없구요..보내주신 자료도 중간 정도 내용까지구요 양이 많지도 않습니다.(그것 밖에 없는 건 어쩔 수 없지만요^^;;) 해양이나 천문학 파트는 동영상 만으로도 이해가 갈 거라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다고 하지만..그럴 거 같진 않습니다. 정확한 건 제가 수없을 들어보아야 알겠지만 수식과 그림이 많은 천문학 파트가..그것도 3시간 강의만에 칠판만 보고 이해되는 영역이 아닌 걸로 알고 있거든요..
아무튼..지구과학 인강에 문제가 쫌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듣고 있는 학생들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인강이 이거 하나 밖에 없어서 다들 그냥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2005년도에 2004년 강의를, 일반적인 강의 시간의 반도 안 되는 시간의 강의를 다른 강의와 같은 수강료인 20만원씩이나 주고 듣는 것이 잘하는 것인지 모르겠군요..
차라리 3개월을 2개월로 바꾸고 수강료를 많이 삭감해주시는 것이 어떨지..(3개월씩니아 반복해서 볼 내용이 없네요..)
선생님께서 수업을 제대로 안 하신 점과 그런 상황을 미리 알려주지 않고 가격을 협의한 학원의 잘못으로 인해 학생들이 너무 피해보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부당한 점은 시정되었으면 좋겠네요..
첫댓글 같은 생각입니다. 저도 인강이 이것밖에 없어서 신청했는데 수업시간이 열다섯시간 밖에 안되더라구요. 공통과학의 지구과학도 서른시간 쯤 된다고 알고 있는데 이건 너무합니다. 그리고 처음에 2002년도 문제풀이를 세시간 하는건 정말 문제가 있더라구요. 교재 없는것도 물론 그렇구요. 근데 사람들이 많이
듣지 않는다고 생각되서 그냥 포기하고 들으려 했거든요. 근데 일케 들으시는군요.. 선생님 강의 방식을 이렇다 저렇다 말할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조건은 다른 학원과 비슷하게 제공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답하긴 해요.. 정말..
저두 이 강의를 듣는데요 첨 들어서 원래 그러려니 햇는데 강의 제한시간에 비해 강의 시간이 넘 작더라구요? 그래서 이상하다~하는 생각을 햇죠.. 그리고 기출부분 강의 도 넘 오래 끄는 것 같구요..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죠?
님의 글 감사합니다 저도 이번에 한번 들어볼까 했는데 덕분에 다시한번 고려해봐야할 것 같네요..
그래서 전 항의도 하고 게시판에 글도 남기구 그랬어요..오늘 전화로 잘못을 인정하긴 하는데 그래도 수강료 조정은 힘들다면서..마음에 안드시면 환불하라고 하네요..만일을 대비해서 아직 인강과 보내준 자료는 안봤거든요!! 환불하는 게 맞겠죠?? 그래서 직강은 이미 시기를 놓쳐서 안성민 공통지학이라도 수강할려구요
공통이긴 하지만 정병인 쌤 수업을 듣는 것 보다는 현명한 처신이라고 생각되서요..제가 옳은 결정을 하는 것 맞겠죠?? 님들도 이미 수강을 시작하긴 하셨지만 그래도 따져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면 뭔가 조치를 취해주지 않을까요..아자!!!!
근데 들은 사람들은 환불도 못받잖아요. 그렇겠죠?
인터넷교육서비스의 경우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이내 해지를 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7일이 지난 경우 해지일까지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이용금액의 10% 공제후 환급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 쪽에서 환불 안해주겠다고 하면 한국소비자연맹에 전화해보세요. 바로 다음날 연락올거예요~
드디어 환불신청했습니다~뿌듯^^ 이번주에 시작한 강의니 내일이라도 연락을 주면 어느정도 환불 받을 수 있을꺼예요~돈 다 날리고 시간 소비하느니 환불하는게 나을거예요~거기 낼 3시까지 일한대요~
니가조아님!!!! 안성민샘 강의가.. 24시간은 될것 같으니깐.. 이거 듣는게 더 나은가요?? 내용이 정병인샘꺼나 비슷하겠죠??... 전 환불 안한다구 해버렸는데.. 안성민샘 공통지학이 10만원이면.. 님말들으니까 그게 현명한듯;;;ㅠㅠ
안성민쌤 전공 지학 들어봤었는데요 중요한 점만 찝어주시는 편이라 흐름을 잡기보다는 중요한 부분 캐치하고 한 번 훑어보는데 의의를 두면 그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그래서 전 그렇게 할려구요~공통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은 같을테니 나중에 심화학습하죠머ㅋㅋ
정병인쌤 수업은 안들어봤지만 다른 분들 말씀으로는 여-엉 아니라던데요ㅡㅡ 그리구 교재도 안성민쌤 책 복사해서 쓰시던걸요..
수업은 진짜 여~엉 아닌거 맞아요!!!! ㅎㅎ 암튼 님 말씀듣구.. 안성민쌤 공통지학 쌤플들어봤는데.. 그게 나은것 같더라구용. 저두 환불해볼까 하구요.ㅋ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