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
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
2. 비댓 금지입니다! ★★★★★
------------------------------------------------------- 지우지 마세요!
지도안 작성
발견학습
<자료1> 해파리 거미 예쁜꼬마선충 달팽이 갯지렁이 멍게 사진
-> 자료1 활용해서 계통수 A 초기조건 만듬(선구, 후구동물과 2배엽, 3배엽) 특징 2가지로 학생과 상호작용 작성
<자료2> 자료 1 사진의 세부적인 특징이 나옴
-> 계통수 A 초기조건에서 플러스해서 모둠별 발문유도(탈피동물, 담륜자라는 유생시기 거친다) 특징 2가지로 모둠 상호작용 작성
규칙성 발견 시 공통점 차이점 (달팽이 갯지렁이는 외투막 여부, 거미 예쁜꼬마선충 체절 여부)발문하여 작성
<자료3> 전자칠판에 큐알코트 공유해서 패들릿활용해 계통수 공유
그 중 계통수 B에 대한 피드백을 올린 모둠과 상호작용하여 피드백 -> 계통수 A에 맞게 피드백해라고 해서 선구, 후구 1가지, 그리고 담륜자 유생시기로 특징 2가지 적어서 서술 수업시연
마지막으로 계통수 직접 그리면서 마무리하고 동물문 간단히 언급했어요.
판서는 사진 1에 해당되는 동물들 다 적고 수업실연하면서 특징들 구분지어 판서하고 마지막 계통수 작성했어요
다들 어떻게 하셨나요?ㅜㅜㅜㅜ
첫댓글 자료1에서 사진만 주어졌는데 특징 2가지 상호작용을 선구동물,배엽으로 하신건가요?
네네 ㅜㅜ 그 계통수 A작성하는걸 목표로 두고 지도안을 작성해서 학생들이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있다 판단하고 짰어요.
젤 큰 틀이 저거 두개더라고요 배엽성과 선구후구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1.21 18:4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1.21 18: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