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
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
2. 비댓 금지입니다! ★★★★★
------------------------------------------------------- 지우지 마세요!
중학교에서 5년 근무하다가 고등학교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고 2,3을 대상으로 1학기에 2015 개정 생활과 과학을 주당 4시수*3반을 수업해야 하는데, 어떻게 수업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ㅜㅜ
제가 가는 학교가 입시에 목메는 학교도 아니고, 학업 성취도 굉장히 낮아 고난이도 활동이나 대규모 프로젝트 활동은 하기 힘들어 합니다. 그나마 1~2시간 정도에 걸친 간단한 활동을 하면서 생기부에 기록을 하는 정도이고, 학기 마지막에 자신의 진로와 연계되어 있는 부분을 발췌하여 발표하는 활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생활과 과학을 먼저 수업해보신 선생님의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 부탁드립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5.02.22 14:22
첫댓글 저는 해당 교과서 출판사 사이트(씨마스)에 들어가 활동지(빈칸 채우기)를 다운받아 학생들에게 주고 수행평가로 활용하였으며! 관심분야에 해당하는 자료조사 활동을통해 세특자료 작성에 활용하였습니다!수업내용 자체는 어려운것이 없어 매시간 한단원 나가면 이후는 자율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주었습니다! 평가는 학기말에 한번 진행했습니다! 부담없이 진행하시면 될꺼에요!
저도 생활과 과학 맡았는데 착잡하네요 ㅠㅠㅠ
실생활 속 과학적원리 찾기 수행평가, 자외선 차단제 효과 실험하기 및 보고서 작성 활동 했습니다.
그리고 학교알리미에 들어가시면 다른학교 평가계획 한번 봐주시면 그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