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알림]----------------- 지우지 마세요!
1. 매매글 금지 ★★★
- 전자상거래법 강화로 매매글은 예고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 바로 삭제되는 글 : (글과 '비댓' 모두 해당)
① '삽니다' 또는 '팝니다' 언급.
② 저작권이 있는 저작물(무단 복사 전재 배포 금지)의 PDF 파일 언급.
③ 금액 언급.
- 비댓에 언급되어도 삭제됩니다. 쪽지 권장합니다.
- 저작권 없는 자료에 한하여 무료나눔은 가능합니다.
2. 비댓 금지입니다! ★★★★★
------------------------------------------------------- 지우지 마세요!
신규입니다. 지구과학1을 일주일에 두 차시를 나가고 있는 상황인데, 수업 내용을 어디까지 전달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교과서가 너무 거지(?죄송) 같다보니, 안에 내용이 수능특강 혹은 다른 교과서의 모든 내용을 포함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다 보니, 너무 빠진 게 많고 추가하는 내용도 많아서 이게 원래 이런건지 ? 아니면 정말 교과서만 나가야하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너무 많이 추가해서 설명하는 경우 제가 힘들 것 같고...적당히 추가하고 싶은데, 어느정도 선까지 넣어야하는걸까요?
이게 바로 영교육과정.. 아닐까 싶기도 하구요.. 아직까지는 학생들에게 최대한 도움이 되는 쪽으로 전달해주고 싶은데,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저는 지금 학습지를 만들어서 제공합니다
교과서를 기반으로 부족한 내용은 수특을 보면서 추가합니다
중간을 정하기가 어렵긴 하지만 기출을 중심으로 어느 수준까지 가르쳐야할지 봅니다
예전에는 교과서로 진도를 나가고 추가할 그림만 따로 나눠 준적이 있었는데 비효율적이더라구요 ㅠ
아이들 수준보시고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