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276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수시모집에서 기대 이상으로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여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수시모집에 교직원,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님과 원적교 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학교를 응원해주시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김장김치 나눔이 언론을 통해 널리 알려져 감사를 공유하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대안교육의 핵심이라 할 인턴십교과의 활동 보고회가 성황리에 진행되어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인턴십 보고회에 3학년 학생들의 발표와 1,2학년 학생들의 진지한 참여가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교운영위원회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위원님들과 덕담을 나누며 학교를 위한 마음을 모으니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인사위원회를 열어 내년 교직원 인사 문제를 논의하니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바른 말 고운 말’ 행사를 통해 ‘말’의 중요성을 확인하니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꿈빛 축제’를 준비하는데 학생과 선생님, 학부모까지 함께하니 감사하다.
10. 코라시아와 달거리의 마지막 공연(12월 18일 저녁 7시 30분, 빛고을 문화관)을 앞두고 준비하는데 참여하니 감사하다.
11. 하하님들의 반찬 봉사가 지역사회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니 감사하다.
12. 하하님들이 반찬 봉사에 몸으로 물질로 마음으로 힘껏 함께 하니 감사하다.
13. 하하산행팀에서 12월 산행을 준비하여 잘 마치니 감사하다.
14. 하하의 프로그램이 내실있게 진행되도록 필요한 부분에서 미리 준비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각자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알아서 잘해주어 덕스럽고 원만하게 잘 진행 되니 감사하다.
15. 하하에서 책과 사람과 활동을 통한 배움이 나와 우리의 생활을 변화시킬 자양분이 되길 기대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16. 무진교회의 내년을 준비하는 정책당회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17. 무진서신반원들이 내년에도 계속 서신반에 참여하겠다니 감사하다.
18. 무진서신반원의 편지가 무진 오이코스에 계속해서 실리게 되니 감사하다.
19. 무진 교회 김장하는데 참여하여 함께 하니 감사하다.
20. 무진교우들이 교회 김장에 자발적으로 직간접으로 참여하니 감사하다.
21. 광주교육청의공립형 대안학교 설립 연구팀에 의견을 제시하여 반영하도록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2. 남구청소년상담센터 자문회의에 참석하고 직원 채용 면접 심사를 맡아 참여하니 감사하다.
23. 광남일보에서 발행하는 <전라도인> 12월호에 칼럼이 실리니 감사하다.
24. 광주선광학교 학부모독서회 초청 독서특강의 준비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25. 선광학교 교장선생님과 학교, 학부모로부터 환대를 받으니 감사하다.
26. 사업을 하는 막내 처남이 모처럼 집에 와서 그간의 사업현황을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니 감사하다.
27. 막내 처남을 지지하고 응원해 줄 수 있어 감사하다.
28. 큰처남이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의논해 오니 감사하다.
29. 금년 1년 동안 시각장애인들과 함께 하는 독서 모임을 잘 마무리하니 감사하다.
30. 지인들 중 어렵고 곤란한 문제들을 상의해 오는 분들이 있어 감사하다.
31. 내년 총선을 위해 준비하는 아끼는 후배를 후원하며 격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32. 의사협의 수고하는 실무진들을 격려하는데 후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33. 암으로 투병 중인 지인을 만나 격려하며 식품을 후원해 줄 수 있어 감사하다.
34. 암으로 투병 중인 학생을 돕기 위해 교직원들의 마음을 모을 수 있도록 독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35.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6.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살피고 있는 국인, 새움이가 감사하다.
37. 담이와 새움이의 뒷바라지를 위해 직장일만으로도 힘들텐데 집안일과 육아 산모 돌봄까지 맡아서 말없이 수고하고 있는 국인이가 고맙고 감사하다.
38. 새길이가 바쁜 일정 중에도 엄마와 소통하며 맡은 일에 신실하게 임하고 있어 감사하다.
39. 강하주 씨가 조금씩 아주 더디게나마 회복되고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씨와 산책, 대화, 신앙적 태도를 살피며 살아갈 수 있어 감사하다.
41. 목, 어깨 통증으로 시달리다가 병원 진료 후 통증이 완화되어 감사하다.
42. 장모님이 스스로 생활하시도록 곁에서 지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43. 밥 먹고 잠자고, 걸어다니고 말하고 일하고 쉬는 등 자유롭게 살아 숨 쉴 수 있어 감사하다.
44.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고, “담이(潭怡)”가 날로 건강해지니 감사하다.
첫댓글 감사 목록에 귀여운 담이도 늘 함께하니 예쁘고 감사합니다. 육아, 산모 돌봄에 애쓰는 담이아빠 고맙네요.
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
감사합니다
애써주시는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바른 말 고운 말'
'말'의
언어생활 교육에
공감합니다
코라시아 회원으로
애써주시니 감사합니다.
반찬봉사 나눔이 감사합니다
저도 밥 먹고 잠자고 걸어다니며
일하며 쉬는
자유로운 시간에 공감합니다.
듣고 감상하며 쓸. 수 . 있는
시간에 감사합니다
살아 숨 쉴 수 있는
감사함에 공감합니다.
푸른꿈창작학교의 김장김치 나눔. 대견합니다^^
암투병 중인 학생에게도 힘을!! 빨리 회복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