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식론 1,
여자가 장식을 하나씩 달아가는 것은 젊음을 하나씩 잃어가는 때문이다.
<씻어 무우> 같다든가, <뛰는 생선> 같다든가, (진부한 말이지만)
그렇게 젊은 날은 젊음 하나만도 빛나는 장식이 아니겠는가?.
때로 거리를 걷다보면 쇼윈도우 비치는 내 초라한 모습에 사뭇 놀란다.
어디에 그 빛나는 장식들을 잃고 왔을까?. 이 피에로 같은 생활의 의상들은 무엇일까?.
안개같은 피곤으로 문을 연다.
피하듯 숨어보는 거리의 꽃집.
젊음은 거기에도 만발하여 있고 꽃은 그대로가 눈부신 장식이었다.
꽃을 더듬는 내 흰손이 물기 없이 마른 한장의 낙엽처럼 슬쓸해져 돌아와 몰래 진보라 고운 자수정 반지 하나 끼워 달래어 본다.
장식론 2,
女子가 장식을 하나씩 달아가는 것은 지닌 꿈을 하나씩 잃어가는 때문이다.
꽃이 진 자리의 아쉬움을 손가락 끝으로 가려보는 마음.
나뭇잎으로 치부(恥部)를 가리던 이브의 손길처럼 간절한 것이기에 꽃 대신 장식(裝飾)으로 상실(喪失)을 메꾸어 보는 것이다.
누가 十代의 少女가 팽팽한 손가락에 한 캐럿 다이야 반지(半指)를 끼고 다니던가?.
그애들은 그대로가 가득찬 꿈이겠는 걸.
잃어버린 사랑이나 우정(友情) 작은 별의 꿈들이 여름 풀밭처럼 지나간 자리에 한 장 가랑잎을 떨구는 가을,...
장식(裝飾)은 그 마지막 계절을 피워 보는 향수 (鄕愁)다.
파란 비취(翡翠)의 청허(淸虛)한 고독을 배워 보는 것이다.
시 : 홍 윤숙
너무 좋은 사람 당신과의 귀한인연 너무행복 합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
감사합니다.
= 옮겨온 글 편집 =
漢陽 Jun.
|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