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과학이 현재 상황을 서술하는 학문이고 어짜피 학자들의 추측이만 제가 책에서? 칼럼에서? 읽은 바로는 1) 우주에 존재하는 규소의 양이 탄소보다 훨씬적어서 2) 탄소보다 훨씬 불안정해서(같은 최외각 전자가 4개라도 탄소보다 한껍질 밖에 있다고 그랬나? 이건 화학샘들에게 물어봐야 할 것 같아요) 3)탄소보다 원자가 훨씬 무거워서 다양한게 반응에 참가하고 고분자를 만드는데 적합하지 않다고 그랬나? 이런 이유가 있었던걸 봤어요. 샘이 마지막 줄에 언급하신 것도 충분히 가능한 내용인 것 같고요!!
첫댓글 과학이 현재 상황을 서술하는 학문이고 어짜피 학자들의 추측이만 제가 책에서? 칼럼에서? 읽은 바로는 1) 우주에 존재하는 규소의 양이 탄소보다 훨씬적어서 2) 탄소보다 훨씬 불안정해서(같은 최외각 전자가 4개라도 탄소보다 한껍질 밖에 있다고 그랬나? 이건 화학샘들에게 물어봐야 할 것 같아요) 3)탄소보다 원자가 훨씬 무거워서 다양한게 반응에 참가하고 고분자를 만드는데 적합하지 않다고 그랬나? 이런 이유가 있었던걸 봤어요. 샘이 마지막 줄에 언급하신 것도 충분히 가능한 내용인 것 같고요!!
1. 지구에 한해서 얘기한다면 이유가 안될거 같아요. 지각에 풍부하게존재하니까요.
2. 탄소보다 불안정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결합하면 더 강하고 안정적이라고 알고있어요ㅜㅜ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서울 물리 선생님!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과학UCC 아이디어] 그것이 알고싶다. 규소 생명체는 없는가.
http://naver.me/xwUCbL6E
여기 다른 과학 선생님이 수업용으로 만든 내용이 있네요~^^ 저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