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또는 고객접점에서 상담품질을 관리하거나 직원들을 대상으로 코칭을 진행하는 강사에게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센터 QA코칭 실무 과정이 2025년 들어서 처음으로 개설이 되었습니다.
2014년에 시작된 1기부터 지금까지 수 많은 고객센터 QA를 양성해왔던 공개 과정은 이론이 아닌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수 많은 분들의 입소문으로 꾸준히 과정이 이어오고 있으며 연 2회 진행되는 과정이 벌써 21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고객센터 QA로 활동하고 있거나 신입으로 QA강사 직무를 맡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단비같은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이번 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아래는 이번 21기 과정에 대한 소개입니다.
아래는 한국씨에스경영아카데미에서 주관한 한국형 고객센터 QA코칭 실무과정에 대한 수강자분들의 생생한 후기입니다. 고객센터 QA 또는 관리자나 경력개발 차원에서 QA 및 코칭을 통해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과정은 2일 과정(Day 1~2 Class)으로 진행되며 필요한 과정만 수강할 수 있도록 2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Day 1 Class 또는 Day 2 Class)
상황에 맞게 과정을 선택하셔서 수강을 하실 수 있으며 이번 과정에서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교재는 고객센터 관리자, 상담품질 실무에 빠지다와 고객센터 상담품질 이렇게 관리하라 를 제공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템플릿이나 기타 도구를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이번 Day 1 Class 과정은 고객센터 상담품질관리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상담품질 관련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직접 노트북을 활용하여 실습을 하고 이를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샵 형태로 과정을 설계하였습니다.
Day 2 Class 과정은 고객센터 상담품질에게 필요한 상담품질 전략, 모니터링 평가 방법이나 스크립트, 상담품질 관련 주요 보고서 작성 및 상담품질 관련 Q&A로 구성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