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생물 (비댓 금지) 라이거 타이온 노새가 생식을 하지 못하는 이유가....
통일한국 추천 0 조회 1,630 17.07.09 21:0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7.09 21:45

    첫댓글 1. 네 맞아요
    2. 교배를 막는 조건이 많습니다. 생식기 구조상 불가능 할 수도 있고, 시기가 다를 수도 있고, 교배가 가능하더라도 생식세포끼리 접합자 생성이 불가능 해서 자손을 만들 수 없는 경우 등등.. 교배가 가능하다고할 수 있고 불가능하다고도 할 수 있겠죠

  • 17.07.09 21:47

    3. 원래 "종" 이라는 개념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특히 생식적종의 개념으로요. 다른 종끼리는 교배를 통해 생식능력이 있는 자손을 낳을 수 없습니다. 즉 어떤 두 다른 동물이 교배(자연 또는 인공)를 통해 자손을 낳았을때, 그 자손이 생식적 능력을 갖고 있다면 그 두동물은 같은종, 생식능력이 없다면 다른종으로 규정합니다. 따라서 이종교배로 나온 모든 동물은 생식할 수 없습니다

  • 작성자 17.07.09 21:52

    감사합니다. ^^ 근데 2번에 대한 추가 질문입니다.
    교배라 함은 실질적인 생식기관간의 짝짓기 만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생식세포간 체외수정후 인공착상 까지 포함하는 건가요?

  • 17.07.10 09:14

    "교배"는 생식기관의 접촉을 말하는거고 생식세포간 접촉은 "수정" 입니다

  • 17.07.13 20:52

    3. 이종 교배로 나온 동물도 암컷의 경우 드물게 자손을 만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