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네 맞아요 2. 교배를 막는 조건이 많습니다. 생식기 구조상 불가능 할 수도 있고, 시기가 다를 수도 있고, 교배가 가능하더라도 생식세포끼리 접합자 생성이 불가능 해서 자손을 만들 수 없는 경우 등등.. 교배가 가능하다고할 수 있고 불가능하다고도 할 수 있겠죠
3. 원래 "종" 이라는 개념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특히 생식적종의 개념으로요. 다른 종끼리는 교배를 통해 생식능력이 있는 자손을 낳을 수 없습니다. 즉 어떤 두 다른 동물이 교배(자연 또는 인공)를 통해 자손을 낳았을때, 그 자손이 생식적 능력을 갖고 있다면 그 두동물은 같은종, 생식능력이 없다면 다른종으로 규정합니다. 따라서 이종교배로 나온 모든 동물은 생식할 수 없습니다
첫댓글 1. 네 맞아요
2. 교배를 막는 조건이 많습니다. 생식기 구조상 불가능 할 수도 있고, 시기가 다를 수도 있고, 교배가 가능하더라도 생식세포끼리 접합자 생성이 불가능 해서 자손을 만들 수 없는 경우 등등.. 교배가 가능하다고할 수 있고 불가능하다고도 할 수 있겠죠
3. 원래 "종" 이라는 개념을 생각하시면 되는데, 특히 생식적종의 개념으로요. 다른 종끼리는 교배를 통해 생식능력이 있는 자손을 낳을 수 없습니다. 즉 어떤 두 다른 동물이 교배(자연 또는 인공)를 통해 자손을 낳았을때, 그 자손이 생식적 능력을 갖고 있다면 그 두동물은 같은종, 생식능력이 없다면 다른종으로 규정합니다. 따라서 이종교배로 나온 모든 동물은 생식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근데 2번에 대한 추가 질문입니다.
교배라 함은 실질적인 생식기관간의 짝짓기 만을 말하는 건가요? 아니면 생식세포간 체외수정후 인공착상 까지 포함하는 건가요?
"교배"는 생식기관의 접촉을 말하는거고 생식세포간 접촉은 "수정" 입니다
3. 이종 교배로 나온 동물도 암컷의 경우 드물게 자손을 만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