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심판 선고를 앞두고 각계 각층에서 "윤석열 탄핵을 촉국하는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전공구분 없는) 전체 교수/연구자 시국선언이 있었습니다만, 법학분야의 교수/연구자 또한 법학관련 직역에서도 릴레이 시국선언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고, 회원 여러분께서 적극적인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변에 계신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께도 많이 전파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아 래 -
<윤석열의 즉각 파면을 촉구하는 전국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 등 시국선언>에 연명을 요청드립니다.
취지
- 전국의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 등께 요청드립니다. 윤석열과 그 일당이 벌인 12.3 비상계엄은 내란이며 헌법 유린, 민주주의를 파괴한 행위였음이 명백합니다. 지난 8일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구속취소 결정으로 윤석열이 석방되었습니다. 내란 중요임무종사자 대부분이 구속되었음에도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은 불구속 상태에서 내란죄 형사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잠시 석방되었을뿐 윤석열이 탄핵심판을 받는 내란 우두머리라는 점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 이제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만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의 혼란을 잠재우고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윤석열을 대통령의 자리에서 즉각 파면해야 합니다. 비상하고 엄중한 시국에 전국의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 등의 연명을 받아 시국선언을 발표합니다.
시국선언 참여기간: 2025. 3. 19.(수) 22시(22시에 마감)
시국선언 발표 기자회견 일정
<윤석열의 즉각 파면을 촉구하는 전국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 등 시국선언 기자회견>
- 일시: 2025. 3. 20.(목) 11시
- 장소: 광화문 변호사회관 10층 조영래홀(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13)
시국선언 참여하기: 윤석열의 즉각 파면을 촉구하는 전국 법학교수/변호사/노무사/연구자 등 시국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