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드 시스템은 엉망입니다.
음표가 단순히 광시곡을 쓰기위한 전제조건밖에 안되며
모으기도 힘듭니다.
지금 비슷한투력간에 풀콤보로 싸울일이 많습니까?
풀콤보 1사이클기준으로도 해도 음표 반밖에 차지않습니다.
광시곡없는 바드 ? 하자라고 볼수있습니다. 2개 상태이상기가 3~40퍼센트확률을 가지고 있고
큰스킬제외하고 음표100을채우려면 필터스킬 3~4 사이클을 돌려야합니다. 절대 성립이 안되는 조건이죠
패시브또한 전투개시직후 몇초동안은 쓸모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광시곡시스템을 없애고
음표시스템을 음표가 100이되면 인챈 일광 월광처럼
예를들면 '광란'상태에 돌입해서 음표 100 + 추가효과를 10초동안 받고 현재의 광시곡시스템처럼 강화된스킬을 사용하게끔
하는것은 어떨까합니다
지금의 광시곡 스킬은 음표를 즉시 100생성하여 광란상태에 돌입하게 하고 10초동안 광란+광시곡효과를 받게하는것입니다.
더불어 광시곡 효과에 치명타저항 10%~20%정도 붙는것도
치명타저항에 특화된 바드에게 걸맞는 대우라고 보여집니다.
전설패시브인 예지력 자체도 치명타저항수치의 증가없이 단순 상한선증가라는 얼탱이없는옵션이 있는데
이는 치명타패치이전에 나오고 그때에는 맞는스킬이나 지금은 치확 치저가 상대적인 수치가 되어버려서 전혀 의미없습니다.
영웅패시브인 마력조율도 문제입니다.
다른클래스들은 희귀패시브에 조건부 없이 상시적용이거나
해당클래스들이 쉽게 만들수있는 상태에서의 적용인데
치명타시 5%확률로 6초간 마뎀5는 너무한거죠
시겔이 터져도 공이 24가 오르는데
차라리 광란상태 돌입시의 조건부로 바꾸는게 어떨지 건의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