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0일 단풍 만개하는 날!
내장산 단풍에 버금가는 주왕산 계곡산행!
진나라 주왕이 피신하여 숨어 살았다는 주왕골과 군사 훈련을 하였다는 무장골이 있는 천혜의 암산인 주왕산의 명칭이 되었답니다.
상의 주차장에서 오르다 첫번째 만나는 고찰인 대전사! 신라 문무왕 12년(672년)에 건립된 고찰로 보광전 앞 뜰에는 수령 1000년이 된 천년기념물로 지정된 주목나무를 볼수 있습니다.
학이 날개 펴고 앉은 모습과 같다는 아름다운 학소대를 지나 깎아지르듯 높이 솟은 급수대는 옛날 신선들이 술잔을 기울이며 즐겼다는 급수대를 보게됩니다.
두개의 물줄기를 내려 마치 용이 승천하는 모습과 같다하여 이름 지어진 용추 폭포를 지나 암벽 사이로 떨어지는 물 줄기가 마치 절구질 하는 모양인 절구폭포를 만나게 됩니다.
조금 더 오르면 3단으로 떨어져 이루는 용연폭포 까지 3.4km 지점에서 반환하여 원점 계곡산행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더 오르면 옛터를 만날 수 있지만, 계곡 전체산행이 무려 10km에 이르니 소요되는 산행 시간이 길어지는 이유로 아쉬움을 남기겠습니다.
계곡 트레킹코스
상의매표소 - 대전사 - 주왕골(기암교-자하교) - 학소대 - 용추폭포 - 절구폭포 - 용연폭포- 원점산행 (왕복 약7km)
난이도는 무장애 길이라 할 정도로 쉬운 길입니다.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면 충분하겠지만, 절정을 이루는 기암 절벽 단풍의 아름다움을 만긱하기 위하여 3시간으로 하겠습니다.
청솔식당 054 873 8808
토종백숙(죽) 60,000원 주류반입 및 빈병수거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