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지구과학 (비댓 금지) 질문 중3 온대저기압에서요...
내꿈은 교사! 추천 0 조회 1,009 05.03.28 22:54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3.29 09:31

    첫댓글 전선 통과 전후에 기압의 변화가 있긴 합니다만 상대적인 기압의 크기이구요. 구름의 형성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기압에 의한 영향인데요 이 경우 '전선면'에서 구름이 형성되고 또 온난전선은 따듯한 공기가 타고 오르기 때문에 전선 앞 쪽에 이슬비가 내린답니다. 저는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 05.03.30 14:12

    네,,상대적으로 온난전선 통과후에 전보다 기압이 약간 낮아진다는 것이고,,이는 일기도를 보시면 알 수있습니다. 같은 일직선상(보통,A-B사이의 날씨변화를 예측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죠)에서 보면, 온난전선 통과후에 저기압 중심에 가까워집니다. 안쪽 등압선으로 말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