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대저기압에서 각 지역의 날씨요..
온난전선이 통과한 후에는 기압이 낮아지잖아요?
그래서 온난전선 통과전에 고기압, 통과후가 저기압...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건 온난전선 통과전 날씨는 이슬비가 내리는 흐린날씨인데 왜 고기압이
고 온난전선통과후 지역은 저기압인데 왜 날씨가 맑은건가요?
저기압이면 단열팽창이 일어나니까 구름이 생성되어 흐린날씨아닌가요...
흠...이해가 안되네욤.....답변좀 해주세요~
첫댓글 전선 통과 전후에 기압의 변화가 있긴 합니다만 상대적인 기압의 크기이구요. 구름의 형성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기압에 의한 영향인데요 이 경우 '전선면'에서 구름이 형성되고 또 온난전선은 따듯한 공기가 타고 오르기 때문에 전선 앞 쪽에 이슬비가 내린답니다. 저는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네,,상대적으로 온난전선 통과후에 전보다 기압이 약간 낮아진다는 것이고,,이는 일기도를 보시면 알 수있습니다. 같은 일직선상(보통,A-B사이의 날씨변화를 예측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죠)에서 보면, 온난전선 통과후에 저기압 중심에 가까워집니다. 안쪽 등압선으로 말이죠,!
첫댓글 전선 통과 전후에 기압의 변화가 있긴 합니다만 상대적인 기압의 크기이구요. 구름의 형성은 기온과 습도 그리고 기압에 의한 영향인데요 이 경우 '전선면'에서 구름이 형성되고 또 온난전선은 따듯한 공기가 타고 오르기 때문에 전선 앞 쪽에 이슬비가 내린답니다. 저는 이렇게 알고 있습니다..--;
네,,상대적으로 온난전선 통과후에 전보다 기압이 약간 낮아진다는 것이고,,이는 일기도를 보시면 알 수있습니다. 같은 일직선상(보통,A-B사이의 날씨변화를 예측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죠)에서 보면, 온난전선 통과후에 저기압 중심에 가까워집니다. 안쪽 등압선으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