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글 제목 규칙
년도 시험명 번호 : 주제
예) 2015 MD 2번 : 삼투압
2. 공지 목록 확인하기
http://cafe.daum.net/S2000/9ffG/58
이미 풀이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기
3. 답변자님께 감사의 댓글 남기기
답변 받고 글 지우기 않기
------------------------------------------

ㅠㅠ 찍어서 맞았어요..설명 부탁드릴께요:)
첫댓글 1. 붉은색(R-) ×회색(G-)
->모두 붉은색이므로 R>G (부모는 RR×GG)
2. 갈색×갈색->갈색:회색=3:1이므로 갈색(B)>G
(부모는 BG × BG)
3. 붉은색(R-) × ㄱ->갈색: 붉은색:회색
->회색은 가장 열성이므로 부모에 하나씩 유전자가
포함되어 있어야함.+갈색도 나와야하므로
->RG × BG(ㄱ) 자손표현형비을 고려하면
->RG(붉). RB(붉). BG(갈). GG(회)
=>R>B>G
ㄱ. 붉은색 가장 우성으로 RR.RB.RG 3개 O
ㄴ. R>B로 틀림 X
ㄷ. ㄱ은 BG로 갈색 O
감사합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