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생물:MD·PEET 2010 MD: 초파리 유전
한번에가즈아ㅏ 추천 0 조회 1,063 19.01.09 00:0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9.01.09 13:13

    첫댓글 ㄱ. (-/yw) 암컷과 (yw)수컷을 교배하여 나온 자손 중 수컷 개체들의 표현형 비율이 곧 교차율을 의미합니다. 수컷은 Y만을 줄 것이고 암컷은 X만을 줄테니까요. O
    ㄴ. 바소체는 포유류에서 관찰됩니다. 초파리는 포유류가 아니므로 해당되지 않습니다. X
    ㄷ. (다)와 (라)는 교차가 아니라 비분리에 의해 태어난 자손입니다. (다)는 비분리되어 X가 2개인 난자가 수정에 참여하여 생성된 개체이고 성염색체가 XXY 입니다. Y를 가짐에도 암컷이므로 성 결정인자는 Y에 있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X
    답 1번

  • 작성자 19.01.13 20:52

    세상에🙊 완전 이해 되었어용!!
    항상 많은 도움 받네요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 19.08.21 16:10

    이 문제에서 염색체 개수를 알려주지 않았으므로 (다) 초파리는 XXY 인지 XX인지는 정확히 알수없지요??

  • 21.09.13 20:00

    보기 ㄱ.에서 교배하여 나온 자손 중 수컷 개체들의 표현형 비율이 왜 교차율을 의미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ㅜㅜ

  • 19.04.21 15:34

    6번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