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상온에서 반도체에 있는 전도띠에는 전자가 존재하는 이유를 자세히 알고 싶어요!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첫댓글 온도ㅡ열에너지에 의한 들뜸이죠그 수가 많지않도록 컨트롤해야합니다
갑자기 헷갈려서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까요?고체의 에너지띠를 배울 때전자가 채워진 띠를 원자가띠전자가 채워지지않은 띠를 전도띠라고 하는데 ...왜 전도띠에 전자가 분포가 적게 되어있는거죠?ㅠㅠ
@물링2 예를 들어 수소의 경우-13.6eV의 전위를 갖는 궤도와 -3.6 eV, ...... 의 궤도들이 있잖아요.그런데 전자는 한자리에만 있습니다.평소에는 바닥상태에만 있어요.하지만, 들뜬 상태에도 전자가 갈 수 있습니다.전자가 채워진 에너지 레벨들이 (수소에서는 바닥상태)가 겹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원자가띠, 전자가 채워질수는 있지만 비어있는 에너지 레벨들이 겹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전도띠가 됩니다.그렇다면 에너지 공급이 덜 되어있는 (저온/상온) 상태에서는 들뜬 상태에 있는 전자들이 적겠죠.
@아오- 혹시 순수한 반도체도 이에 해당되나요??
@물링2 당연합니다
첫댓글 온도ㅡ열에너지에 의한 들뜸이죠
그 수가 많지않도록 컨트롤해야합니다
갑자기 헷갈려서 질문 하나 더 드려도 될까요?
고체의 에너지띠를 배울 때
전자가 채워진 띠를 원자가띠
전자가 채워지지않은 띠를 전도띠라고 하는데 ...왜 전도띠에 전자가 분포가 적게 되어있는거죠?ㅠㅠ
@물링2 예를 들어 수소의 경우
-13.6eV의 전위를 갖는 궤도와 -3.6 eV, ...... 의 궤도들이 있잖아요.
그런데 전자는 한자리에만 있습니다.
평소에는 바닥상태에만 있어요.
하지만, 들뜬 상태에도 전자가 갈 수 있습니다.
전자가 채워진 에너지 레벨들이 (수소에서는 바닥상태)가 겹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원자가띠,
전자가 채워질수는 있지만 비어있는 에너지 레벨들이 겹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 전도띠가 됩니다.
그렇다면 에너지 공급이 덜 되어있는 (저온/상온) 상태에서는 들뜬 상태에 있는 전자들이 적겠죠.
@아오- 혹시 순수한 반도체도 이에 해당되나요??
@물링2 당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