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덕도와 거제시 장목면을 잇는 길이 8.2㎞, 왕복 4차로로 건설된 거가대교는
사업비 2조2345억원을 투입, 가덕도에서 대죽도까지(3.7㎞)는 가덕해저터널(침매터널)로,
중죽도↔저도↔거제 장목의 4.5㎞ 구간에는 2개의 사장교와 접속교, 육상터널로 연결했다.
거가대교는 아름다운 남해 풍경과 어우러지는 다이아몬드형의 수려한 사장교뿐 아니라
가덕 해저터널 건설 때 세계 최장길이(180m)의 단일 함체 연결,
세계 최초의 외해 건설, 세계 최대 수심(48m) 건설,
함체 연결 때 공기주입 기법 국제특허 등 최신 기술과 공법으로 만들어졌다.
2011년 1월 30일 일요일
부산에서 목포로 돌아올때
얼마전 개통했다는 거가대교를 지나왔다.
가덕 휴게소 전망대에 올라서서 본 저 멀리 거가대교
미처 카메라를 꺼내지 못한채로 해저터널인 침매터널을 지나불고
중죽도에서 저도를 잇는 사장교를 지나며
거제도 장목면의 장목터널 입구
차 앞유리가 전날 목포에서 맞은 눈 때문에 깨끗치 못한 관계로
영 사진 찍을 형편이 못되어 내 사진은 여기까지...
그라고..
인터넷에서 검색한 멋진 사진과 음악 감상...
http://cafe.daum.net/Rhcalsu033
■ 거가대교 강교블럭 운송 및 설치 작업■
■ 거가대교. TRANSPORTATION.■
거가대교의 사장교는 총 3.5km로 구성되는데 부예비교, 주예비교 구간으로 나뉩니다.
부예,
주예비교는 총 134 SEG로 한개당 교각중량만 대략 80~100톤가량으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교각의 중량 총톤수는 13,400톤 가량이 되는셈입니다.
교각 중량물을 생산되는곳에서 부터
다리 연결공사 해상 현장의 하역운송을 세방(주) 마산지사에서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교각운송 부분에서도 특히 독보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세방(주) 마산지사의 운송능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거가대교의 개요 및 조감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거가대교 조감도 ■
- 거가대교 개요 -
너 비. 4차선 26.5m
예상요금. 10,000원(예상)
시작일. 2004년 12월 10일
완공일 . 2010년 12월 09일
거가대교는 부산 가덕도와 거제를 잇는 다리로서 2010년 개통 예정입니다.
총길이 3.5km의 2개의 사장교와 3.7km의 침매터널, 1km의 육상터널로 이루어져
총 길이는 8.2km에 달합니다.
부산시 강서구 천성동의 가덕도에서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구간을 연결합니다.
이로서 광역도로망이 구축되어, 동남광역권의 산업, 항만, 물류를 담당하게 되며,
거리는 140km에서 60km로 줄고,
시간은 3시간 30분이 걸리던 연결거리를 40분 대로 단축 연결함으로써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전과 통영, 대구-부산고속도로로 연결하여
남해 경부고속도로 교통량이 분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침매터널과 2주탑과 3주탑이 연속되는 사장교입니다.
왕복 4차로에 총 길이는 8.204km로,
사장교 3.5km, 침매터널 3.7km, 육상터널 1km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거대교의 아침을연다.
거가대교 삼주탑과 쌍주탑의 불빛이 검은 바다 살결을 어루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