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개념을 많이 숙지하지못하고있네요..
간단한 풀이좀 부탁드려요
첫댓글 엠디문제 자주물어보시네요^^프라임임용에서 엠디기출풀이 해주던데 차라리 그거 들으시는게 더 도움많이되실것 같아요~물론 저는 알바는 아닙니다...
강의에 의존하는거 보다 힘들더라도 이렇게 질문하면서 모르는거 알아가는게 기억에 마니 남아용^^*
아 최근문제고,, 제가 또 공부한지 별로되지않아 도움을 구하고있습니다;;
올해 밋딧피트 기출강의 있습니다. ㅎㅎ
motocycle 님의 설명은 맞는거 같은데 답을 잘못얘기하신거 같은데요? 4번 ㄱ,ㄷ 인거 같네요
ㄱ. Bx는 세포K를 죽일수 있는 Tc-cell 과 다른 MHC를 갖고 있으므로 인식할수가 없어서 Tc-cell이 반응하지 못해서 생존ㄴ. Tc-cell은 MHC 1을 인식하기 때문에 틀림ㄷ. Y를 감염시켰기 때문에 motocycle님이 설명한 항원 제시 기작으로 마우스세포는 MHC에다 Y항원을 제시하기 때문에 이에 활성화된 Tc-cell은 Y항원을 내놓고 같은 MHC를 갖고 있는 Ay세포를 공격해서 죽임
답 2번인가요? ㄷ 만 맞는거 같은데~ 왕형님과 풀이 생각은 동일하구요~
첫댓글 엠디문제 자주물어보시네요^^프라임임용에서 엠디기출풀이 해주던데 차라리 그거 들으시는게 더 도움많이되실것 같아요~물론 저는 알바는 아닙니다...
강의에 의존하는거 보다 힘들더라도 이렇게 질문하면서 모르는거 알아가는게 기억에 마니 남아용^^*
아 최근문제고,, 제가 또 공부한지 별로되지않아 도움을 구하고있습니다;;
올해 밋딧피트 기출강의 있습니다. ㅎㅎ
motocycle 님의 설명은 맞는거 같은데 답을 잘못얘기하신거 같은데요? 4번 ㄱ,ㄷ 인거 같네요
ㄱ. Bx는 세포K를 죽일수 있는 Tc-cell 과 다른 MHC를 갖고 있으므로 인식할수가 없어서 Tc-cell이 반응하지 못해서 생존
ㄴ. Tc-cell은 MHC 1을 인식하기 때문에 틀림
ㄷ. Y를 감염시켰기 때문에 motocycle님이 설명한 항원 제시 기작으로 마우스세포는 MHC에다 Y항원을 제시하기 때문에 이에 활성화된 Tc-cell은 Y항원을 내놓고 같은 MHC를 갖고 있는 Ay세포를 공격해서 죽임
답 2번인가요? ㄷ 만 맞는거 같은데~ 왕형님과 풀이 생각은 동일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