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화학 (비댓 금지) 질문 고등학교 문제인데 답이 안나와서요 ㅜㅜ 간단하지만 도와주세요!
덜잤으면 추천 0 조회 318 17.08.06 14:44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8.06 15:25

    첫댓글 ㄷ은 원자량과 관계없이 실제 질량 12g에 들어있는 원자수를 말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같아지는거 같은데..

  • 작성자 17.08.06 17:35

    선생님 그런데 ㅜㅜ음 저는 수소로 기준이 바뀌면 탄소의 원자량이 바뀌니까 12g은 1몰의 질량이 아니라1.008몰이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그럼 ㅜㅠ 입잣 가 달라지는 거 아닌가요? ㅠㅠㅠ

  • 17.08.06 19:10

    @덜잤으면 몰수는 아보가드로수 이기때문에 기준이 바뀌면 달라지지만 단위질량당 실제 원자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ㄷ문항에서 물어보는건 몰수가 아니라 실제갯수를 물어보는것이기 때문에 변하지 않아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