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09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이 방학을 통해 힐링 연수를 하고 있어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복도 창호공사를 방학 중에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를 베트남 평화기행단원들에게 안내할 수 있어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장의 이름으로 이곳저곳에서 활동할 수 있어 감사하다.
5. 베트남 평화기행을 무사히 마치고 돌아올 수 있어 감사하다.
6. 베트남 평화기행단의 단장을 맡아 곳곳에서 인사말을 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역할을 수행하니 감사하다.
7. 베트남 평화기행을 통해 한국군의 베트남 민간인 학살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 감사하다.
8. 베트남 평화기행을 통해 베트남 민간인 학살 생존자와 유가족들을 만나 사과하고 위로할 수 있어 감사하다.
9. 베트남 평화기행에서 베트남인들이 한결같이 증오보다는 평화를 이야기하고 있어 감사하다.
10. 베트남 평화기행을 통해 전국에 있는 여러 참가자들과 교제할 수 있어 감사하다.
11. 베트남 평화기행단원들이 후속 모임을 진행하기로 결의하고 준비를 시작하니 감사하다.
12. 베트남 평화기행 단원들이 서로에게 감사의 인사로 마무리하니 감사하다.
13. 하하님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하하씨네를 준비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14. 하하님들이 맹렬한 더위 속에서도 반찬 봉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마음이 감사하고, 8월의 반찬 봉사를 쉬기로 한 지혜에도 감사하다.
15. 하하님들이 방학 기간에 서로 안부를 물으며 위로, 격려하니 감사하다.
16. 무진교회의 교회학교 여름수련회를 무사히 마치니 감사하다.
17. 무진교회 서신반원들이 오찬을 나누며 친교하는 가운데 서로를 응원하니 감사하다.
18. 광주Y 이사장님이 역대 이사장님들을 초대하여 오찬을 대접하니 감사하다.
19. 광주Y 역대 이사장님들이 모여 근황을 확인하고 광주의 현안들을 공유하니 감사하다.
20. 일움학교 교직원 여러분을 초대하여 만찬을 대접할 수 있어 감사하다.
21. 코라시아 상근직원의 휴가를 지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22. 남구청에서 공모한 ‘내 인생의 책’ 독후감 심사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
23. 시각장애인들과 이솝우화 읽기를 꾸준히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
24. 장모님을 찾아 뵙고 건강을 살피며 식사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5. 새움, 새길이가 가끔씩 외할머니께 전화하여 힘을 주니 감사하다.
26. 새움, 국인이가 새차를 구입하니 감사하다.
27. 새길이가 여행 중에 가족들의 선물을 준비하여 온 가족이 기쁘고 감사한 시간을 가지니 감사하다.
28. 새움, 국인이가 새길이와 만찬을 나누며 우애를 다지니 감사하다.
29. 새움, 국인이가 담이를 건강하게 잘 돌보고 있어 감사하다.
30. 새길이가 성공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어 감사하다.
31. 담이가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2. 강하주 씨가 건강을 세심하게 살피며, 유지하고 있어 감사하다.
33. 강하주 씨와 건강을 도모하느라 산책과 달리기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
34. 배움과 감사가 끊이지 않고 이어지니 감사하다.
35.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