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광장 게시판 및 밸런스 관련 게시글은 보기만 하다가 처음 글 작성해봅니다.
헌트리스 라는 직업을 신규로 출시하여 업데이트한것에 대해서는 좋은 의도이며 지속적 업데이트를 해주시어 감사합니다.
밸런스 관련하여 여러글들이 이미 올라와있지만 저도 소리내어 한자 적어봅니다.
일단
첫번째. 프리스트 계열의 입지
이번에 신규로 출시한 헌트리스도 보호막,hp회복 등 프리스트가 없어도 전혀 지장이 없는 클래스로 출시를 하였고
타직업들도 유지력 관련해서는 프리스트가 없어도 전혀 문제가 안되는 몇몇 직업군들이 있는데 이 부분을 개선해야하지 않나 싶어요. 헌트리스를 포함해서 프리스트 외 타 직업들의 너프를 해주시든 프리스트를 버프를 해주시든 뭔가 프리스트를 할 이유에 대해서 조건과 환경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두번째. 헌트리스의 밸런스 오버
신규로 출시하였던 바드, 썬더브링어에 이어 헌트리스..
바드는 현재 기준 유저가 타클래스 대비 현저히 적은점, 유저가 적은데는 다 이유가 있는것이고 이 부분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시어 상향조정 필요합니다.
프리스트 계열 자체를 할 이유도 없는 메타에서 바드는 최악의 클래스로 전락하여 있습니다.
썬더브링어는 워리어계열에서 유저를 좀 더 증가시키는 좋은 출시였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도 워리어하면 썬더브링어가 1순위로 인기있는 직업이고 근접캐릭 특성상 원거리캐릭터 대비 조금이나마 단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된점에 대해서 적절한듯합니다.
자... 이번에 출시한 헌트리스
기본적으로 원거리 클래스입니다. 근데 일단 대미지 자체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런데 보호막에 hp즉시 회복에 pvp도 상당히 강력한 스킬들도 있으며 이로 인해 타직업 대비 월등히 좋은 성능을 내고 있습니다.
그냥 좀 좋네? 의 수준이 아니라 헌트리스라는 클래스가 헌트리스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 대비 성능이 너무 오버밸런스라서 문제라는 겁니다. 스킬계수를 줄이던지 타직업 밸런스를 상향조정 해주시든지 면밀히 검토를 해주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글을 또 적으면 그럼 너도 헌트리스를 하면 되지 왜 불만이야 라고 하실지 몰라도 이렇게 특정 캐릭터가 오버밸런스에 힐러 계열의 프리스트의 입지가 사라지면 게임전체 밸런스가 붕괴되고 얼마 안 가면 유저들 다 이탈됩니다.
3년동안 오딘을 정말 즐겨왔지만 이번만큼은 이런 게시판에 저도 한목소리를 내어 글을 적어야 제가 즐기고 좋아하고 애정있게 하는 오딘을 오랫동안 할 수 있을것같아 적어봤습니다.
게임관계자님들, 그리고 오딘 유저님들
제 글에 조금이라도 공감하신다면 밸런스 조정을 위해 다같이 소리내어 주시고 관심 가져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현실적으로 로그직업 투력상위 50명중 30명이상이 헌트리스로 넘어갔기때문에 너프는 쉽지않을 겁니다... 핵과금러 30명이 넘어갔는데 너프당한다면 당연히 핵과금러형들이 좋게 생각할리가 없겠죠? 다른클래스 상향쪽으로 방향을 우회하는게 현명할듯싶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이렇게 생각합니다. 헌트리스를 너프하기 보다는 타직업 밸런스를 버프를 해주는것이 좀 더 현명할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너무 밸런스가 맞질 않아서 안타깝습니다.
인챈은 왜 말안하심?
@스나용 인챈트리스도 신규직업이 맞네요. 제가 글을 안 적었네요.
인챈트리스는 어떤지 제가 잘 알지못해서 글을 못적었다 생각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짧게나마 제가 느끼기엔 다크와 아크사이에 적절히 밸런스를 잘 맞춰서 출시한 클래스가 맞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시놔첫거름 추가로.... 바드, 썬더브링어, 인챈트리스때 출시 직후의 분위기와 이번에 헌트리스 출시 후 분위기는 사뭇 다른것 같아요.
일단 이 글의 핵심은 헌터리스가 타 클래스 대비 오버밸런스이니 어떤 방법으로 밸런스 케어를 부탁드리는 의도입니다.
지금 헌터리스하는 사람들은 거의다
'그럼 너도 헌트리스를 하면 되지 왜 불만이야' 여기에 해당하긴 하죠 ㅋㅋ
헌트리스가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포퍼먼스와 대미지, 유지력 등 모든것이 우월하고 만능 캐릭터인점 그래서 모든 유저들이 헌트리스를 부러워하고 또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즐기시는 유저분들 이렇게 나뉘어져 있는것 같습니다. 유저는 이런 만능캐릭터를 할 수 있는것에 설레고 재미를 느끼고 하는것일뿐... 캐릭터 밸런스를 애초에 너무 OP로 출시한 오딘운영진에게 아쉬울뿐입니다. 이건 유저들의 잘못이 아니니깐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 시점이 빠르면 올해 연말, 늦으면 내년 초쯤 되겠네요. 그때라도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진다면 참 좋겠습니다.
이런글들을 게시판에 적어도 반영이 될지 의문이긴하나, 오딘광장 게시판을 만든 이유가 유저와의 소통이라고 하셨으니 믿고 기다려봐야겠지요 ㅜ
프리스트를 하셔서 프리가 약한것처럼 적으셨는지는몰라도 오딘 각각캐릭터들의 개성이있다고생각합니다 프리스트 사냥 느리죠 이건 인정합니다 다만 피빕에서 그렇게 약캐는아니라고생각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보스전이나 때쟁에서 필수불가결하죠 그래서 각길드에서 투력이낮더라도프리스트먼저 챙기는거구요 다른직업들도 그런좋거나 나쁜점이 있을거라고생각합니다
다만 헌트리스는 정말 오버밸런스같네요ㅋ 원거리에 즉발cc에 은신에 힐에 명중패시브에 치명패시브에 보호막에.. 너무하긴합니다
제가 어쌔신을 즐기다가 이번에 클체를 통해 디펜더로 왔습니다. 프리스트는 예전에 팔라딘으로 즐겨봤습니다.
프리스트라는 직업군이 아무래도 힐러계열이다 보니 딜적인 측면에선 타직업 보다는 약한것이 맞을수는 있겠지만 보스전과 때쟁을 즐길 수 있는 유저층이 몇이나 될까요? 길드에서 투력 낮은 프리스트를 챙기는건 힐러의 역활을 산소호흡기라도 할 수 있으니 챙기는것 같습니다. 지금 내가 만약 프리스트를 하고 있는 유저다라고 생각을하면 마법계열의 타직업(소서 등)과 비교하기 마련인데 이점을 찾기가 힘든 현실이라고 생각하여 적어봤습니다..
헌트리스 관련해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분들께 부탁드립니다.
운영진님들이 오딘광장 내 게시물을 모두 모니터링 하시는지 모르겠어서 추천해요 눌렀을 시 추천수라도 많으면 글을 보시지 않을까 싶어서..... 헌트리스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면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크에서 인챈 넘어간 유저로 후기를 적자면은..말그대로 아크와 다크의 중간사이입니다. CC즉발이 아니다보니 1대1에선 PVP다소 아쉬운면이 많고 PVE면에선 다크보다 유지력이 안좋고 좋다하시든분들은 물론 재감맥스기준이 될거같아요 때젱은 두말할거없이 단일타겟 스클이라 아크보다 때쟁에는 안좋습니다. 물론좋은점은 하나있습니다. 버프지우기는 최고인거같네요. 제가 놓친점이있다면 글 남겨주세요
헌트리스는 너프떄리고 클채간사람 무료클채기회 1번 더주는선에서 해야 불만이 덜할것
.
프리계열의 경우는 사냥이라도 좀 빨라지게 일반몬스터 데미지 증가 옵션을 추가로 줘야합니다
만약 너프가 된다면 전 근접에서 수집 버리고 와서 수집 다 다시 하고있는데 다이아 돌려주나요?
클채비 55만원 돌려주나요?
그렇게까지 사기면 그냥 다른분들도 넘어오시면 안되나요?
다크 오딘도 장기간 지속되면서 서서히 너프 먹고 다른 클래스 케어되었었는데 그게 정상 아닐까요?
팔아먹고 바로 너프면 좀 ㅋㅋㅋ
너프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클래스 케어로 다른 클래스들 상향이 맞죠
안녕하세요. 오딘 운영쥔입니다.
요청하신 글에 답변을 드리면 "밸런스 조정 개나줘버려"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