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버스와 승용차의 와이퍼의 작동방식의 차이를 두는것은 유리창의 면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유리창의 면적에 대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창유리를 닦기위해서 와이퍼의 작동방식이 각각 다릅니다.
즉, 버스는 창유리가 2개이지만, 승용차는 창유리가 1개 뿐입니다. 즉, 버스의 창유리는 2개로 되어있기 때문에 승용차의 와이퍼처럼 오른쪽, 왼쪽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면, 버스 창유리 2개의 중간 경계부분은 잘 닦여지지 않게됩니다.
반면, 승용차의 창유리는 단 1개 뿐이므로, 와이퍼가 둘 다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동작됩니다. 즉 와이퍼가 움직이는 방향에 차이를 둔것은 각각의 차유리의 면적과 구조에 맞게 좀 더 효율적으로 차유리를 닦기 위함입니다.
첫댓글 버스와 승용차의 와이퍼의 작동방식의 차이를 두는것은 유리창의 면적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유리창의 면적에 대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창유리를 닦기위해서 와이퍼의 작동방식이 각각 다릅니다.
즉, 버스는 창유리가 2개이지만, 승용차는 창유리가 1개 뿐입니다. 즉, 버스의 창유리는 2개로 되어있기 때문에 승용차의 와이퍼처럼 오른쪽, 왼쪽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면, 버스 창유리 2개의 중간 경계부분은 잘 닦여지지 않게됩니다.
반면, 승용차의 창유리는 단 1개 뿐이므로, 와이퍼가 둘 다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동작됩니다. 즉 와이퍼가 움직이는 방향에 차이를 둔것은 각각의 차유리의 면적과 구조에 맞게 좀 더 효율적으로 차유리를 닦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