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13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2학기 추가모집에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정원보다 20명 초과 지원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2학기 추가모집에 지원한 학생들을 추첨을 통해 선발하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2학기 추가모집을 통해 가장 많은 학생이 학교생활을 하게 되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 추가모집, 직원 모집에 다수가 참여하여 학교에 대한 이미지가 긍정적임을 확인하니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직원 모집 절차를 순조롭게 마치니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2학기를 시작하며 전 교직원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변화와 혁신에 도전하자는 격려의 말을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체육대회와 이동학습을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직원들의 사임을 송별하고 부임을 환영하는 자리를 마련하니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주를 여는 시간’ TF 3팀이 구성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니 감사하다.
10.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연수를 온라인을 통해 수강하니 감사하다.
11. 하하문화가 8월 정기 운영위원회를 준비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12. 하하문화의 하하씨네를 화요일로 옮겨서 첫 번째로 진행하니 감사하다.
13. 하하님들이 하하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가운데 문제의식을 공유하니 감사하다.
14. 하하님들이 생일을 축하하는 떡과 과일, 화분 그리고 정성스런 편지로 축하해 주니 감사하다.
15. 몸이 아픈 하하님들을 위해 하하님들이 전화와 문자, 편지로 서로 안부를 물으며 응원하는 마음과 모습들이 감사하다.
16. 의료사회협동조합 이사회에 참여하여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17. 무진교회의 서신반이 ‘나를 찾아 떠나는 편지 쓰기 여행’ 강좌를 마치고 본격적인 글쓰기를 계속 진행하니 감사하다.
18. 서신반원들이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성찰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감사하다.
19. 서신반원들이 떡과 과일을 준비하여 서로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니 감사하다.
20. 일움학교가 새롭게 출발할 준비를 차분하게 진행해 가고 있어 감사하다.
21. 일움학교 교사 선발 절차를 밟고 있어 감사하다.
22. 시각장애인들의 독서 모임에 전원이 참석하여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누니 감사하다.
23. ‘나비부인’ 오페라를 관람할 수 있도록 티켓을 제공해 주신 분께 감사하다.
24. ‘나비부인’ 오페라를 관람할 수 있어 감사하다.
25. ‘나비부인’ 오페라를 같이 관람한 지인들이 모두 좋은 작품을 감상했다며 좋아하니 감사하다.
26. 오페라 관람 후 선배 부부와 만찬과 환담을 나누며 신뢰를 확인하니 감사하다.
27. 동생을 문병하여 격려하고 함께 식사를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28. 주변 친지들의 안부를 묻고 지지 후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29. 직접 농사한 식자재를 이른 새벽 집에까지 가져온 친구가 감사하다.
30. 장모님을 찾아 뵙고 생일 케익을 선물하며 안부를 살필 수 있어 감사하다.
31. 장모님과 마을 회관의 음식 이야기 중 입에 맞지 않아도 ‘같이 먹어야 한다’는 말씀을 듣고 새길 수 있어 감사하다.
32. 막내 숙모의 근황을 확인하고 문병 약속을 하니 감사하다.
33. 새움, 국인이가 담이를 잘 돌보고 있어 감사하다.
34. 새길이가 직장생활과 건강관리를 잘해 가고 있어 감사하다.
35. 새움, 국인이가 시가와 처가에 원만하게 잘하고 있어 감사하다.
36. 담이가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7. 내 생일에 강하주 씨가 감사헌금을 해주어 감사하다.
38. 강하주 씨 생일을 앞두고 감사헌금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39. 강하주 씨와 틈틈이 산책과 맨발 걷기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