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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형점을 중심으로 각진동수 구할때 급수전개를 어떻게하면 될까요?
첫댓글
감사합니다. 바로 푸시네요.
cosθ_0 = g/Rω² < 1 로부터, ω² > g/R 이어야 하지 않나요?? 루트 안의 두 항의 부호가 서로 바뀐 거 같아요
0도 부근을 구한거라 w^2이 g/R보다 작은 경우입니다.
@불사 평형점 부근에서 구하라고 적혀있어서요... 그런데 평형점이 0도가 아니지 않나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불사님이 쓴 형태대로 쓰고, 제 생각대로 ω² > g/R이면 그때, 평형점 중심으로 작은 진동할 때 각진동수가 허수가 될 거 같아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그럼 이거인듯하네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평형점이 3개 나오는데 파이는 맨 위라서 평형이 아니고 0하고 코사인값이 평형이라 생각했슴다
@불사 감사합니당.. 저도 더 공부해보겠습니다요.
@불사 불사 선생님! 평형점 3개 중에서 θ = π인 경우엔, 작은 진동은 못하더라도, 딱 저기서 멈춰 있는 불안정 평형일 수는 있는 거죠??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조금만 틀어져도 떨어지는 불안정한 평형점인거죠
흑흑.. ㅜㅡㅜ 열심히 써봤습니다요.
cos-1세타 일때 각진동수 w^2 -g/R이 아니라 w^2-(g/Rw)^2 입니다.
@불사 마지막 두번째 줄 cos^2세타0인데 그냥 코사인 넣으신거같네요
@불사 헐 그ㅜ러네요. 제가 제곱하는 걸 생각못하고 그냥 g/Rω²을 대입해서 썼어요 .. 오... 틀린 거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젠 다 맞는 거 같아요. 아마도...
첫댓글
감사합니다. 바로 푸시네요.
cosθ_0 = g/Rω² < 1 로부터, ω² > g/R 이어야 하지 않나요?? 루트 안의 두 항의 부호가 서로 바뀐 거 같아요
0도 부근을 구한거라 w^2이 g/R보다 작은 경우입니다.
@불사 평형점 부근에서 구하라고 적혀있어서요... 그런데 평형점이 0도가 아니지 않나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불사님이 쓴 형태대로 쓰고, 제 생각대로 ω² > g/R이면 그때, 평형점 중심으로 작은 진동할 때 각진동수가 허수가 될 거 같아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그럼 이거인듯하네요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평형점이 3개 나오는데 파이는 맨 위라서 평형이 아니고 0하고 코사인값이 평형이라 생각했슴다
@불사 감사합니당.. 저도 더 공부해보겠습니다요.
@불사 불사 선생님! 평형점 3개 중에서 θ = π인 경우엔, 작은 진동은 못하더라도, 딱 저기서 멈춰 있는 불안정 평형일 수는 있는 거죠??
@지생화물미는게임이라고 조금만 틀어져도 떨어지는 불안정한 평형점인거죠
흑흑.. ㅜㅡㅜ 열심히 써봤습니다요.
cos-1세타 일때 각진동수 w^2 -g/R이 아니라 w^2-(g/Rw)^2 입니다.
@불사 마지막 두번째 줄 cos^2세타0인데 그냥 코사인 넣으신거같네요
@불사 헐 그ㅜ러네요. 제가 제곱하는 걸 생각못하고 그냥 g/Rω²을 대입해서 썼어요 .. 오... 틀린 거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젠 다 맞는 거 같아요.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