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31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의 사정회를 준비하여 마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 학부모 설문 조사를 통해 만족도가 높음을 확인하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 2025년 사직 교직원 충원을 위한 인사위원회를 준비하여 진행하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주를 여는 시간’ TF가 활동을 마치고 편집 출간을 준비하니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한 학년을 마무리하는 결과 보고와 평가 등을 진행하니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의 수고에 감사의 마음으로 31일에 조기 퇴근하도록 할 수 있어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2025년 교육과정을 새롭게 설계하여 승인을 받으니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2025년 조직 개편 작업을 마무리해 가고 있어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헌신 수고한 선생님을 광주Y 총회에서 상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니 감사하다.
10.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부형께서 신년 우편 카드에 손편지를 써서 감사의 마음을 보내오니 감사하다.
11.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내적으로 안정되고 외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어 감사하다.
1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의 애로를 최대한 살피려 면담, 의견 청취 등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13. 하하님들과 <처음처럼> 강의를 진행하면서 2024년을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14. 하하님들의 강의를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스스로 성찰, 각성할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
15. 부족하고 모자란 사람인 이계양과 함께 책을 읽고 실천적인 활동을 해 주신 하하님들 한 분 한 분이 참 감사하다.
16. 하하님들이 하하문화 속에서 맡은 역할을 충실하게 잘해주셔서 여기까지 나아올 수 있어 감사하다.
17. 하하님들이 제10회 ‘모두나누제’를 스스로 잘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18. 서신반에서 발간한 <나를 찾는 무진 서신>이라는 책을 교우들에게 대여를 통해 공유하기로 하고 대여를 시작하니 감사하다.
19. <나를 찾는 무진 서신> 출간에 목사님께서 특별한 마음으로 감사해 주시고, 교우들도 격려로 응원해 주시니 감사하다.
20. 무진교회에서 또 한 해의 신앙 연륜을 쌓으며 송년 예배를 감사한 마음으로 드리니 감사하다.
21. 교우들이 나의 고관절 통증에 관심을 가지고 염려하며 기도해 주니 감사하다.
22. 광주의 지도자 몇 분들과 오찬을 나누며 송년과 신년 덕담을 나누니 감사하다.
23. 송년과 신년을 맞아 여러 지인과 단체에서 사랑과 감사의 인사를 주고받으니 감사하다.
24. 질병으로 염려 중에 있는 지인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편지로 전할 수 있어 감사하다.
25. 질병으로 염려 중에 있는 지인들이 응원의 마음을 감사의 마음으로 받아주시니 감사하다.
26. 광주YMCA의 이사, 감사 공천위원장을 맡아 역할을 수행하니 감사하다.
27. 광주 YMCA 선배지도자 가운데 독립유공자로 추대할 분을 위해 협력할 수 있어 감사하다.
28. 나라의 최고지도자들에 대한 탄핵이 연속 진행되어도 시민들의 힘이 버팀목이 되어 나라의 명목과 면목을 유지해 가고 있어 감사하다.
29. 제주 항공 참사에 온 국민이 추모하는 마음으로 슬픔에 함께 하니 감사하다.
30. 크고 화려한 새해맞이보다 온 나라와 시민들이 엄숙, 경건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하게 새해를 시작하고 있어 감사하다.
31. 새해를 맞아 부모님 묘소를 찾아 참배하고 부모님의 유훈을 다시 새길 수 있어 감사하다.
32. 새해를 맞아 새움 국인 새길 담이가 전화를 통해 새해 인사를 전해 오니 감사하다.
33. 연말에 새움 국인이가 담이와 강원도 여행을 안전하게 다녀오니 감사하다.
34. 새길이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고자 여행을 준비하니 감사하다.
35. 한 해 동안 온 가족이 건강하고 평화롭게 지낼 수 있어 감사하다.
36. 국인, 새움이가 담이를 잘 양육하고 있어 감사하다.
37. 담이가 건강하고 씩씩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8. 강하주 씨와 함께 2024년의 일들을 돌아보며 일과 사람들을 갈무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
39. 강하주 씨와 2025년을 설계하며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씨가 건강을 위해 산책과 달리기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41. 강하주 씨가 문해교사로 봉사하는 일을 2025년에도 계속해 나갈 수 있어 감사하다.
42. 새해를 희망과 기대감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어 감사하다.
43. 강하주 씨와 가족, 교회와 하하문화, 푸른꿈창작학교 그리고 광주Y를 비롯한 여러 단체들과 함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을 수 있어 감사하다.
44.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잘 자라니 감사하다.
45. 한 주간 동안의 감사 정리를 올해에도 계속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