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32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 학생들이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2024학년도 수료식에서 많은 학생들에게 상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수료식에서 많은 학생들에게 개근상을 줄 수 있어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방학을 맞아 선생님들이 몸과 마음을 쉴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를 사직할 선생님이 아쉬움을 선물로 표시해 주어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서 근무할 새로운 선생님을 모시는데 지원자가 많아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이미지가 좋아지고 위상이 높아져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2025년 새학년을 준비하는 조직 개편을 마치니 감사하다.
9.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교직원들이 2025년 조직 개편의 내용을 이해하고 수용해주니 감사하다.
10.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2024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수고한 모든 교직원들께 감사하다.
11. 하하님들과 새해 첫 강의를 '내 인생의 과제, 2025년의 과제'를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12. 하하님들과 2025년에는 ‘알아달라는 사람’보다는 ‘알아주는 사람’이 되기로 노력하는데 모두 공감하니 감사하다.
13. 2025년에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하하님을 축하하고 응원할 수 있어 감사하다.
14. 하하님들의 사정과 상황을 고려해 ‘제10회 하하 모두 나누제’를 2월로 연기하여 준비하게 되니 감사하다.
15. 하하님들이 아파서 고통 중에 있는 하하님들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응원하니 감사하다.
16. 무진교회에서 2025년 신년주일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킬 수 있어 감사하다.
17. 서신반에서 발간한 <나를 찾는 무진 서신>이라는 책을 지난주에 이어 계속 교우들께 대여하여 공유할 수 있어 감사하다.
18. <나를 찾는 무진 서신> 출간을 축하해 주시는 장로님이 계셔서 감사하다.
20. 지난해 베트남 평화기행에 동행했던 서울, 대전, 대구의 지인들이 광주에 와서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함께 가지니 감사하다.
21. 방문한 지인들과 함께 화순나들이를 하며 4월 대구 모임을 기획할 수 있어 감사하다.
22. 광주 여행을 마친 지인들이 치유를 넘어 회복이 되어 “광복 80주년, 윤봉길 4.29 의거 기념 공연”을 상하이에서 진행하자는 제안을 해 와서 감사하다.
23. 4월 대구 모임을 상하이 공연으로 대체하자는 제안에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4. 광주를 방문한 지인들과 함께 친교할 수 있도록 수고해 준 강하주 씨가 감사하다.
25. 지인들의 삶을 ‘알아줄’ 기회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26. 광주YMCA의 이사, 감사 공천위원장 역할을 잘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
27. 광주 기독 단체 신년 감사 예배 및 하례회에 참석하여 친교 할 수 있어 감사하다.
28. 광주YMCA 전문지도자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어 감사하다.
29. 지인들의 자녀 결혼 및 장례식에 참석하여 축하와 위문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30. 장흥에 가서 장모님을 살피고 올 수 있어 감사하다.
31. 새해를 맞아 새길이가 강원도 여행에 나서서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감사하다.
32. 새길이가 강원도 여행 중 주말에 가족들이 평창에서 모일 수 있도록 주선하니 감사하다.
33. 새움과 국인이가 업무로 바쁜 중에도 담이 돌봄에 소홀함이 없으니 감사하다.
34. 담이가 건강하고 씩씩하게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5. 강하주 씨가 담이 돌봄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
36. 봉사하고 있는 여러 기관에서 총회를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37. 불편한 몸을 걱정하고 염려하며 응원해 주는 지인들이 감사하다.
38. 지인의 안내로 건강을 회복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어 감사하다.
39. 새해 들어 첫 한 주간의 감사를 정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잘 자라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