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37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운영이사회를 원만하게 진행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운영이사회에서 새로운 이사를 보선하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이사회 규정을 수정 보완하기로 하니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의 사기 앙양을 위해 고민할 수 있어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운영 이사님들이 학교 행정에 관심을 가지고 격려해 주어서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새학기 준비를 위해 대청소를 실시하니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 연수 특강을 준비할 수 있어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 연수 강사로 모실 분을 만나 말씀을 나누니 감사하다.
9. 광주YMCA 임원을 꾸리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감사하다.
11. 광주YMCA의 현안 과제들 속에서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12. 광주YMCA 이사회의 임원 선출이 원만히 이루어져 감사하다.
13. 무진일움학교의 신규교사 면접과 총회 준비가 진행되고 있어 감사하다.
14. 지인이 만찬에 초대하여 생활을 공유하고 신뢰를 다지니 감사하다.
15. 주일예배에 대표 기도를 맡아 역할을 감당하니 감사하다.
16. 무진교회 서신반에서 <나를 찾는 무진 서신> 책을 출간하고 출판기념회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17. <나를 찾는 무진 서신> 출판기념회를 여러 교우들이 후원해 주고 축하해 주니 감사하다.
18. 무진교회 대예배를 위해 예배당 청소를 할 수 있어 감사하다.
19. 서신반원이 쓴 글이 무진 오이코스에 실리니 감사하다.
20. 하하님들이 ‘하하산행’을 통해 친교하며 건강을 다지니 감사하다.
21. 17년 역사의 하하문화가 제5회 워크숍의 주제를 “하하스럽다는 것”으로 정하고 준비를 시작하니 감사하다.
22. 하하문화를 통해 하하님들의 삶에 대한 질문이 진지하게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이 이심전심으로 이어지고 있어 감사하다.
23. 오방 최흥종기념사업회 이사회와 총회에 참석하여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24. 선배님들과 50년의 인연을 이어가며 모임을 발전적으로 운영하기로 하니 감사하다.
25. 선명학교 학교운영위원회에 참석하여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26. 시각장애인들과 이솝 우화를 읽고 삶을 공유하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27. 강하주 씨와 아들 친구 전시회에 가서 작품을 감상하고 구입할 수 있어 감사하다.
28. 처음 보는 아들 친구와 차를 마시면 작품 얘기를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29. 서울에서 검진과 진료를 통해 건강 상태가 양호함을 확인하니 감사하다.
30. 강하주 씨의 검진과 진료 결과가 양호하니 감사하다.
31. 검진, 진료하는 의사 선생님의 친절하고 성심을 다하는 모습이 감사하다.
32. 새움, 국인이가 새길이 생일 만찬을 챙겨서 가족이 축하할 수 있도록 하니 감사하다.
33. 새길이가 누나, 매형과 잘 소통하며 지내니 감사하다.
34. 새길이가 좋은 친구를 소개하며 전시회 관람을 안내해 주니 감사하다.
35. 담이가 분명하게 의사표시를 할 만큼 활발하고 건강하게 잘 자라고 있어 감사하다.
36. 강하주 씨가 담이의 어린이집 등하원을 하루라도 거들어 새움 국인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어 감사하다.
37. 오랜만에 장모님을 찾아 뵙고 안부를 확인하고 집안을 살필 수 있어 감사하다.
38. 설을 맞아 새움, 새길이가 할머니께 드리는 용돈을 전달하여 장모님을 기쁘게 하니 감사하다.
39. 장모님이 온 식구들의 세뱃돈을 챙겨주시니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잘 자라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