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양의 한 주 동안 감사 338
1. 광주푸른꿈창작학교가 개학을 앞두고 용역을 주어 대청소를 실시하여 학교가 말끔하게 되니 감사하다.
2.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등하교 통로에 붉은 카펫을 새로 교체하여 학생들이 등하교할 때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니 감사하다.
3. 광주푸른꿈창작학교의 교직원 연수를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4.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 연수에 특강을 준비할 수 있어 감사하다.
5. 광주푸른꿈창작학교 선생님들이 방학 중에도 각자가 맡은 역할을 잘 해 주어 감사하다.
6. 광주푸른꿈창작학교에 새로운 이사님을 모실 수 있어 감사하다.
7.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 연수를 위해 출근한 전 직원을 만날 수 있어 감사하다.
8. 광주푸른꿈창작학교 교직원들이 생각보다 많은 성과급을 받고 감사하게 여기니 감사하다.
9. 광주YMCA 임원들과 소통하며 현안 과제들을 의논할 수 있어 감사하다.
11. 광주YMCA의 현안 과제들 속에서 필요한 역할을 할 수 있어 감사하다.
12. 여성인권센터 총회에 참석하여 역할을 하니 감사하다.
13. 품자주자의 임원들과 만나 향후 과제들을 논의하니 감사하다.
14. 탄핵 촉구 집회에 참석하여 마음을 보태니 감사하다.
15. 탄핵 축구 집회장에서 여러 지인들을 만나 한마음을 확인할 수 있어 감사하다.
16. 독일에 거주하는 지인에게 응원의 편지를 보내어 격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17. 알 수 없는 이유로 잠적하여 소식이 끊긴 제자와 연락이 되어 격려할 수 있어 감사하다.
18. 지인들 중 소홀한 사람들을 둘러보고 관심을 가지고 살피기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19. 교도소에서 여자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인문학 강의를 진행할 수 있어 감사하다.
20. 하하문화에 가온 회장님의 안내로 새로운 하하님이 참석하여 감사하다.
21. 17년 역사의 하하문화가 제5회 워크숍의 주제를 “하하스럽다는 것”으로 정하고 각 위원장님들이 자료를 정리하여 보내주니 감사하다.
22. 하하문화가 변화와 창조를 위해 스스로 문을 열고 나아갈 것을 함께 공부하니 감사하다.
23. 무진교회 서신반에서 수련회를 준비하는데 반원님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니 감사하다.
24. 빛고을건강타운 운영위원회에 참석하여 원만하게 회의를 진행하니 감사하다.
25. 남구 청소년 상담센터 직원 채용에 면접관으로 참여하니 감사하다.
26. 1년 동안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하고 다시 보험 계약을 체결하니 감사하다.
27. 서울에서 친절하고 성심껏 진료해 준 의사 선생님께 감사 편지를 보낼 수 있어 감사하다.
28. 장흥에 가서 장모님을 살피고 올 수 있어 감사하다.
29. 장흥 방문한 내용을 글로 정리할 수 있어 감사하다.
30. 강하주 씨와 함께 새길이의 생일상을 차려서 축하할 수 있어 감사하다.
31. 새길의 생일을 담이까지 참여하여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감사하다.
32. 새길이가 건강하게 지금까지 잘 살아주어 감사하다.
33. 새움, 국인이가 담이를 힘껏 돌보고 있어 감사하다.
34. 담이가 병원에 다니면서도 씩씩하게 잘 생활하니 감사하다.
35. 강하주 씨가 문해학교 학생들에게 편지와 선물로 응원하니 감사하다.
36. 강하주 씨와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어 감사하다.
37. 꾸준하게 치료하여 건강이 조금씩 회복이 되고 있어 감사하다.
38. 한 주간 감사 정리하는 일을 감사한 마음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어 감사하다.
39. 일움학교와 코라시아가 총회를 준비하고 있어 감사하다.
40. 강하주, 새움, 국인, 새길이가 건강하고 건전하며, “담이(潭怡)”가 건강하게 잘 자라니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