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쿠폰을 사용하라.
쿠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쿠폰을 어디서 구하느냐 인데 이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다.
1) 생일쿠폰을 활용하라
각 패밀리레스토랑은 독자적인 생일쿠폰을 발행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그 유효기간이 굉장히 긴 곳도 많기 때문에 적절히 이용하면 큰 이익을 볼 수 있다. 다음을 살펴보자
l 티지아이:
자체적립카드인 골드포인트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본인 생일 전후 10일동안 케이준 치킨샐러드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기간내에 횟수에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가 없는 사람은 해당기간내에 티지아이 지점을 방문 카드를 신청하면 발급즉시 생일혜택을 받을수 있다.
l 베니건스:
자체적립카드인 베니건스 멤버쉽카드를 가진 사람에 한해 일년에 1회 본인이 원하는 날에 정해진 메뉴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일반 멤버쉽의 경우 치킨퀘사딜라를 VIP회원인 경우 컨츄리치킨샐러드를 먹을수 있다.
l 아웃백:
생일전 15일 생일후 한달내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생일쿠폰을 프린트 할수 있다. 유효기간은 프린트한 날짜로부터 일주일이며 한번에 여러장 프린트하면 기간내에 여러 번 활용 가능하다.
l 마르쉐:
인터넷 홈페이지에 가입한 회원의 경우 생일전후로 과일케익코폰이 출력가능하며 아모제카드라는 자체 적립카드를 만든 회원의 경우 스파게티 쿠폰이 집으로 우송된다. 스파게티쿠폰은 한번, 인터넷회원쿠폰은 유효기간내에 여러 번 사용가능하다.
l 토니로마스,스파게띠아:
같은 계열사인 이 두 곳은 자체적립카드인 썬앳푸드 패밀리카드를 만들면 생일 전후로 카드에 샐러드쿠폰을 적립해준다. 카드만 가지고 방문하면 유효기간내에 생일 혜택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사용 가능 횟수는 한번 (특이하게 위의 펨레는 추가적으로 생일 당일날은 더블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잘활용하자~)
l 씨즐러:
매장에 3번 방문하면 패밀리카드를 발급해주는데 이 카드를 발급받으면 이메일로 디너샐러드 무료쿠폰이 우송된다. 유효기간내에 한번 사용가능하다.
l 우노:
생일 전후 일주일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베큐치킨피자 생일쿠폰을 출력할 수 있다. 생일 전후 일주일간 횟수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l 칠리스:
자체 적립카드를 가진 회원이 생일당일 방문할 경우 본인에 한해 식사가 무료이다. 즉 메뉴하나가 공짜라는 이야기. 멤버쉽카드와 신분증만 가지고 방문하면 혜택을 누릴수 있다.
2) 인터넷을 활용하라.
요즘 인터넷을 통하면 많은 양의 쿠폰을 손쉽게 구할 수 있다. 다음을 살펴보자
* 대기업이 운영하는 쇼핑몰을 공략하라
대기업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경우 패밀리레스토랑과의 연계마케팅이 활발하다 따라서 이런 싸이트를 잘 이용하면 쿠폰을 손쉽게 구할 수 있다.
먼저 이번 달 같은 경우 엘지이샵(http://www.lgeshop.com)에 신규가입하면 토니로마스 샐러드 쿠폰을 주고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몰(http://cybermall.co.kr)의 경우 기존가입자와 신규가입자 모두에게 씨즐러 런치샐러드바 무료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여러 싸이트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쿠폰을 구할수 있다.
* 패밀리레스토랑 자체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메일링리스트에 이름을 올려라.
패밀리 레스토랑 자체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수시로 이벤트 관련 메일을 보내주며 특별한 경우에 특정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쿠폰을 보내주기도 한다.
또한 오프라인매장을 방문하였을 때 이메일 주소를 적는 리스트에 주소를 적고 명함 넣는 곳에 명함을 넣으면 특별한 이벤트가 있을 때 알려주고 가끔씩 쿠폰을 보내주기도 한다.
최대한 활용하라.
* 이통통신회사와 신용카드회사에서 오는 쿠폰을 활용하라.
월말이 되면 이동통신회사외 신용카드 회사에서 각종 고지서가 날라오는데 이고지서를 잘 살펴보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사용가능한 쿠폰을 보내주는 경우가 종종있다.
디저트또는 음료쿠폰을 보내주는 경우는 흔하고 가끔씩은 메뉴쿠폰을 보내주기도 한다.
고지서가 오면 내용물을 확인하는 습관을 기르자.
* 기타
그 밖에도 오프라인매장에 방문해서 일정금액이상 식사를 하면 각 지점에서 사용가능한 쿠폰을 영수증 뒤에 도장으로 찍어주기도 하며 스크래치카드나 자체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나누어 주기도 한다.
정보에 귀를 기울여 이벤트를 최대한 활용하자.
2. 할인카드를 사용하라.
최근 들어 이동통신카드 멤버쉽과 신용카드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늘고 있다. 간단히 살펴보자.
1) 이동통신회사 멤버십 서비스
SK텔레콤 멤버쉽카드의 경우 베니건스 20%(주말/공휴일 10%) VIPS 20%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25% 마르쉐 25% 스카이락 20% 할인이 가능하며
KTF에서 제공하는 KTF 멤버쉽카드의 경우 아웃백에서 25% TGIF 20% 피자헛 10% 우리들의 이야기 20%등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LG텔레콤의 경우 멤버쉽카드를 통해서 TGIF 20% 우노20% 씨즐러 20% 칠리스 2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몇달전 이동통신 멤버쉽 서비스가 마일리지제도의 개념으로 전환되면서 이전에 비해 다소 멤버쉽 카드의 활용이 어려워진 느낌이 있는데 이럴경우 부모님이 사용하는 이동통신 서비스의 명의를 본인의 명의로 이전하여 여러장의 카드를 지니고 다니며 활용하자 또는 실사용자만 바꾸어도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부모님이 모두 특정이동통신만을 사용하신 다면 어렵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최소 2-3종류 이상의 멤버쉽 카드를 동시에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2) 신용카드 멤버쉽 서비스
이동통신 카드의 서비스 축소에 의해 보다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신용카드 혜택의 경우 너무나 카드 종류가 다양하고 혜택이 많기에 일일이 열거하기에 무리가 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혜택을 확인해보자.
그리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있다면 즉시 교체발급 신청을 통해 혜택을 누리자.
3. 적립카드를 활용하라
각 패밀리레스토랑의 자체적으로 적립카드를 발행해서 적립금이 일정금액 이상이 되면 쿠폰을 주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이를 잘활용하면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l 티지아이:
골드포인트 카드에 적립을하면 오케이캐쉬백포인트와 골드포인트가 동시에 적립된다. 오케이캐쉬백포인트는 결제금액의 3%가 적립되는데 적립액이 5000원 이상이면 현금처럼 활용가능하고 골드 포인트의 경우 오케이 캐쉬백과 동일한 비율로 적립이 되는데 3만점부터 쿠폰을 받을수 있다. 또한 분기마다 각 분기에 일정매출 이상을 올려준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준 클럽이라는 특별한 멤버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클럽의 회원이 되면 무료음료와 기타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수 있으니 잘 활용하자.
l 베니건스:
자체 멤버쉽카드를 매장에서 신청할수 있는데 천원당 1점씩 적립이 된다. 적립포인트가 150점을 넘는 시점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2000점 까지 적립하면 브이아이피 카드로 교체해주고 교체해준다
l 마르쉐:
아모제카드라는 자체 적립카드를 발행하고 있다 이카드로 적립하면 결제금액의 2.4%는 오케이 캐쉬백으로 3.0%는 아모제 포인트로 적립되는데 오케이 캐쉬백포인트는 위에 설명한데로 사용이 가능하고 아모제포인트의 경우 일정금액이상 다다르면 무료식사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l 우노:
자체적립카드를 발행하고 있는데 1000원당 1점씩 적립을 해준다. 500점이 되면 브이아이피 카드로 교체발급을 해주며 각 포인트별로 여러가지 쿠폰을 제공받을수 있다.
l 토니로마스, 스파게띠아:
썬앳푸드라는 자체적립카드에 1000원당 1점씩 적립을 해주며 일정 포인트에 다다르면 프리밀쿠폰으로 교환해준다.
4. 런치타임을 활용하라.
대부분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런치타임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 각 레스토랑마다 특별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런치타임은 매장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평일 개장시간부터 4-6시까지이다.
이것을 잘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에 식사가 가능하다.
l 티자아이:
런치타임에 방문하면 런치보너스카드를 발급해준다. 메뉴 하나당 하나의 스탬프를 찍어주며 5개를 찍으면 15000원 이하의 무료식사를 제공해준다. 최근에는 런치세트도 시행하고 있으나 기존메뉴의 비해 가격적 메리트가 그다지 크지 않고 무엇보다 런치세트카드는 기존의 런치보너스카드와는 다른 개념으로 일인일매가 아닌 테이블당 일매이기때문에 활용도 떨어진다 참고하자.
l 베니건스:
런치보너스카드를 발급해주며 메뉴 하나당 하나의 스탬프를 찍어주며 5개 찍으면 카드 자체가 지정 메뉴중 한가지를 먹을 수 있는 쿠폰이 된다. 지방의 경우 파워런치라는 프로모션을 진행중인데 기존의 메뉴를 20-30프로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런치카드의 스탬프 갯수도 3개면 이용할수 있으니 잘활용하자.
l 아웃백:
다운언더세트라는 특별한 점심메뉴를 제공한다. 스프, 음료, 메인메뉴, 부쉬맨브레드까지 모두해서 13000원 18000원 23000원 세가지 가격대의 메뉴가 존재하며 이는 원래 가격에 40% 정도를 할인해서 제공하는 것이다. 잘 이용하자.
l 마르쉐:
지역적으로 런치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식사후 런치카드를 발급해주는데 스탬프4개를 찍으면 만원식사권을 7개를 찍으면 이만원식사권을 10개를 찍으면 스테이크세트메뉴쿠폰을 준다. 그리고 이 모든것은 누적되어 적용된다.
l 우노:
런치타임에 기존의 메뉴중 5가지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메뉴는 분기마다 바뀐다. 또한 특별한 런치세트 메뉴를 운영중이다.
l 토니로마스:
기존의 메뉴와 특별한 메뉴 몇가지를 만원대에 제공한다. 매장마다 독특한 런치메뉴가 있다. 잘 활용하자.
l 씨즐러, 빕스:
런치타임엔 샐러드바 비용이 13000원이다. 런치타임 마감직전에 들어가면 런치비용으로 디너샐러드바를 이용할수 있다. 씨즐러는 런치마감시간이 오후4시 빕스는 오후5시이다
5. 종합해서…
기본적으로 위에서 열거한 쿠폰, 할인, 적립은 매장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즉 쿠폰으로 메뉴하나를 공짜로 먹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 할인을 받고 결제금액 적립까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쿠폰도 한번에 한장만 사용가능한 것이 아니라 테이블당1매 쿠폰과 1인1매 쿠폰은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므로 한번에 인원수 만큼의 쿠폰을 동시에 사용할수 있다.
하지만 일인당 일매 쿠폰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구하기가 쉽지 않으므로 이런 경우가 자주 있지는 않다.
그리고 또 특정 브랜드마다 나름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티지아이의 경우 오케이캐쉬백과 제휴하여 포인트를 이용하면 메뉴를 30%정도 저렴하게 먹을수 있다.
이는 마르쉐의 경우도 마찬가지 이다.
더구나 포인트로 먹은 것은 쿠폰을 사용한 것이 아니므로 추가로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잘 활용하자. 그리고 매장마다 자체적 이벤트를 통해 얼마든지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하므로 정보를 수집하여 저렴하게 패밀리레스토랑을 이용하도록 하자.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