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동차반 (온라인 첨삭) 오세훈입니다.
커크패트릭 시사점에서 트레이드 오프 관계 질문입니다.
교육평가 난이도와 조직가치 기여도가 서로 상반관계에 있다고 명기되어 있는데요
반비례 한다는 의미인가요 ? 교육평가 난이도가 올라가면 조직가치 기여도가 낮아진다는 뜻인건지 ....
첫댓글 안녕하세요!기업입장에서 원하는 방향을 생각해보세요기업은 평가하기 쉬운방법을 원하지만,조직가치에 기여하는바가 높기를 원합니다.즉, 한번에 원하는 두가지를 다 이룰수 없다는 뜻에서 역방향입니다.쉽게 풀면 교육훈련의 결과를 평가하기가 어려우면 어려울수록(=영어 말하기 관련 교육훈련을 실시한 결과로서 기업성과에 얼마나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는지 측정)조직가치에 기여하는바가 높아집니다.즉, 평가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조직가치 기여도가 높아지기 때문에(비례하기때문에)조직이 원하는 두가지 이점(쉽게 평가할수 있지만 조직가치에 기여하는 바가 높기를 원함)은 한꺼번에 달성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첫댓글 안녕하세요!
기업입장에서 원하는 방향을 생각해보세요
기업은 평가하기 쉬운방법을 원하지만,
조직가치에 기여하는바가 높기를 원합니다.
즉, 한번에 원하는 두가지를 다 이룰수 없다는 뜻에서 역방향입니다.
쉽게 풀면 교육훈련의 결과를 평가하기가 어려우면 어려울수록(=영어 말하기 관련 교육훈련을 실시한 결과로서 기업성과에 얼마나 유의미한 변화가 있었는지 측정)
조직가치에 기여하는바가 높아집니다.
즉, 평가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조직가치 기여도가 높아지기 때문에(비례하기때문에)
조직이 원하는 두가지 이점(쉽게 평가할수 있지만 조직가치에 기여하는 바가 높기를 원함)은 한꺼번에 달성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