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물♡화♡생♡지
 
 
 
카페 게시글
☞ 지구과학 (비댓 금지) 천문 흑체복사 그래프에서 온도 비교하는법 질문이요!
지구지학 추천 0 조회 776 21.11.09 03:5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1.11.09 06:50

    첫댓글 1) 소광효과나 담요효과 등을 무시하면 빈의 법칙으로 비교하셔도 됩니다.

    2) 곡선 아래의 면적은 복사밝기랑 비례합니다. 최대 파장이 동일할 때, 두 별의 광도계급이 같다면 거리가 다른 것입니다. 만일 거리가 같다면 광도계급이 다른 것이지요.

  • 작성자 21.11.09 14:45

    답변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소광효과, 담요효과를 무시하고 별의 거리가 모두 같다면 온도는 1>2>3 인건가요??

  • 21.11.09 14:56

    @지구지학 유효온도는 1=2>3 입니당!
    광도계급(별의 크기)을 생각하셔야 해요

    1과2의 거리가 같다면 유효온도는 같지만 서로 크기가 다른 것 입니당

    큰 별이 더 밝으므로 그래프 면적이 더 넓은 것이지요

  • 작성자 21.11.10 20:52

    @Helix 1이 2보다 복사밝기가 커서 별의 크기는 더 크지만 최대복사세기 파장이 서로 같으므로 온도는 같다는 말씀이신건가요?? 감사합니다ㅠㅠ

  • 21.11.09 14:57

    @지구지학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