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지구과학교육과 1학년 마치고 군대에온 군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군대에서 공부할 시간이 좀 있어서 복학하고 전공수업 들을 때나 나중에 임용고시 공부할 때를 대비해서 지1지2를 다시 공부할까 하는데 많이 도움 될까요?
도움 별로 안된다 하면 다른거 하고싶은 공부들도 있어서 지금 기회비용 고민중입니다..
아니면 임용볼 때를 대비해서 교육학을 먼저 공부해놓거나 지학 전공책을 보는건 별로이겠죠..?
다들 임용고시 실질적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인 카페에 이런 질문 올려서 조금 죄송하긴 하지만,,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아서 남은 1년6개월 군생활 어떻게 보낼지 고민되는 와중에, 열심히 살고 있으시고 임용 젤 최전선에 있으신 카페분들께 여쭤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혹시 이 게시판이 아니라면 다른곳으로 옮기겠습니다
12/31에 임용 1차 발표 나온다고 들었는데 남은 임용고시 일정도 화이팅 하세요!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1. 답변 달아주신 분께 감사의 댓글은 필수!
2. 모두 볼 수 있도록 비밀댓글은 금지!
3. 답변을 받은 후 질문글 삭제하지 않기!
4. 질문 전에 검색해보기! 질문은 구체적으로!
------♡ 서로 배려하는 물화생지 ♡------ (지우지 마세용)
첫댓글 어느 정도는 도움되실듯 해요. 근데 쌤이 시험볼때쯤에 교육과정이 또 바뀌어서 지1, 지2 내용이 조금 바뀔수도 있어요. 아무튼 지1, 지2 내용도 요즘 임용시험과 관련있으니 언젠가는 보긴 봐야됩니다.
먼저 지1지2 보시고, 나중에 전공 공부할 때 본인이 공부하는 전공 지식이 교과 내용와 어떻게 연관지을지 고민하시면서 공부하시면 효과가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경험해 본 바로는 지금 지1, 지2를 먼저 하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교육과정이 바뀌긴 할 건데 기본 내용은 비슷할 거라 걱정 안하셔도 돼요.
그리고 교육학같은 경우는 내용이 방대해서 휘발성이 강합니다. 군대에서 공부하시면 전역하고 다 잊으실 확률이 높아요.
전공책도 마찬가지입니다. 내용이 방대한데, 추가로 너무너무 어려워서 아마 집중도 어려우실 거고 전역하시면 다 잊으실 거 같아요.
지1지2만 완벽히 해 두시면 전역후 학교 다니시는 데도 도움되실거고 나중에 전공 공부하실 때 도움 많이 되실거예요.
저는 지1지2 수특 수완 한 번 다 돌렸는데, 이번 방학에 한번 더 돌릴 예정입니다
ㅇㅎㅇㅎ 감사합니다! 혹시 지1지2 공부할 때 초점을 맞춰야 되는게 '다양한 개념들을 아는것'인지 아니면 '평가원 양질의 자료해석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면서 자료해석 능력을 길러서 평가원,수능 점수가 잘나오게 하는것'인지가 궁금합니다!
글내용과는 상관 없지만… 닉네임을 보니 기상관측병이신가 보네요! 반가워서 댓글 남깁니다ㅎㅎ 의미 있는 군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헉 맞습니다 ㅎㅋㅋ 엄교수님짱님도 기상관측병으로 근무하셨었나요 ?
@오버케스트 넵ㅎㅎ